프레시스토어, 경북지역 영업확대 및 예약 구매 서비스 개시
  • 후원하기
프레시스토어, 경북지역 영업확대 및 예약 구매 서비스 개시
  • 현웅재 전문 기자
    현웅재 전문 기자 hwj@smartkiosk.kr
  • 승인 2020.08.18 21: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육류자판기 시대를 연 프레시스토어, 대구 산격점 오픈으로 수도권 외 지역 영업 확대
- 앱으로 예약 구매하고 원하는 시간에 픽업 가능한 예약 구매 도입, 9월 서비스 시작
- 키오스크 통한 소비 데이터 바탕으로 소비자와 사업자 위한 서비스ㆍ제품 개발 박차
(좌: 프레시스토어 대구산격점 매장 외부 전경, 우: 매장 내부 전경)
(좌: 프레시스토어 대구산격점 매장 외부 전경, 우: 매장 내부 전경)

365일 24시간 운영되는 무인 신선식품 전문매장 프레시스토어가 대구 산격점 오픈을 기점으로 수도권 외 지역으로의 영업 확대에 나섰다. 뿐만 아니라, 내달부터는 매장방문 없이 앱으로 사전에 신선식품을 구매하고 원하는 시간에 무인 매장에서 픽업할 수 있는 예약 구매 서비스도 9월부터 도입 예정이라고 밝혔다.

프레시스토어는 스마트키오스크를 중심으로 운영되는 무인 신선식품 전문 매장으로 365일 24시간 운영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점주는 주변 상권 분석을 통해 최적의 상품을 구비하여 휴일 없이 운영할 수 있기 때문에 인건비 절감과 수익성 모두 기대할 수 있다. 소비자들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점원 대면 없이 편하게 원하는 육류와 쌈야채, 밀키트 등을 신선한 상태로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다.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서비스가 각광받으며 무인 신선식품 전문매장 ‘프레시스토어’가 본격적으로 수도권 외 지역 영업 강화에 나섰다. 지난 8월 14일 오픈한 프레시스토어 대구 산격점은 주변 상권 분석을 통해 일반 가정과 대학생들을 겨냥한 전략 상품들이 구비되어 있다. 일반 가정 수요가 높은 한우를 비롯하여 구이, 찌개, 불고기 등 다양한 요리를 위한 냉장냉동 육류 뿐만 아니라 쌈야채 등도 판매되며, 자취생 수요를 고려해 대구를 대표하는 돼지막창과 곱창 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술안주 육류 제품도 판매되는 것이 특징이다.

프레시스토어 측은 이번 대구 산격점 오픈을 통해 대구경북 지역을 시작으로 전국적인 영업망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단독 매장 외에도 미니숍, 숍인숍(편의점 등 매장 내 입점), 리조트 등 신선식품이 소비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접점을 발굴해 가맹점을 확대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한편, 기존 서비스 강화를 위해 9월부터 예약 구매 서비스를 도입한다. 기존에는 프레시스토어를 방문하여 키오스크에 구비된 제품을 보고 구매했지만, 9월부터는 모바일 앱으로 원하는 지점을 선택하여 해당 지점에 있는 제품을 미리 구매하고 원하는 시간에 가서 픽업할 수 있도록 했다. 집에서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고, 퇴근길 원하는 제품이 품절되기 전에 구매할 수 있어 더 편리해진다.

프레시스토어 현웅재 대표는 “프레시스토어의 가장 큰 강점은 키오스크를 통해 오프라인에서의 다양한 소비 데이터가 축적되며 이를 바탕으로 고객과 사업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다. 지역과 상권별로 서로 다른 수요에 최적화 된 상품 개발이 가능하다”며 “대구 산격점 오픈을 기점으로 영업망을 전국으로 확대하고 지속적으로 최적화 된 서비스와 제품 도입을 통해 소비자와 사업자 모두의 만족도를 높여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