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성용원의 음악살롱 34회차: 이 한 장의 음반, 손열음의 슈만

성용원 작곡가
  • 입력 2020.07.13 15:53
  • 수정 2020.07.13 15: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한 장의 음반,손열음의 슈만
이재신 작곡발표회
마포문화재단 소식

아직도 구독을 하지 않으셨나요? [성용원의 음악살롱]은 여러분의 구독과 사랑 그리고 후원으로 운영됩니다.
영상 보시고 맘에 드셨다면 구독 꼭 눌러주시고 아래 후원에 동참해 주셔야지 미디어피아에서만 보고 들을 수 있는 양질의 클래식 음악콘텐츠를 계속 공급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정성어린 작은 후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구독자 1000을 돌파하면 미디어피에서 음악회를 개최합니다.

1. 지난 2월에 MBC <놀면 뭐하니?>에 유재석, 유희열과 함께 출연, 대중들에게 클래식을 전파하고 실시간 검색어 1위에 대번에 오르는 위엄을 선보여 그때까지만 해도 표가 남아있었던 5월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에서 독주회를 방송 출연 한 번으로 대번에 완판시킨 그녀! <크라이슬레리아나>, <환상곡>, <아라베스크> 등의 슈만의 곡들로만 이루어진 음반 발매 기념이자 <어린이 정경>까지 함께 슈만의 작품들로만 구성된 프로그램으로 슈만의 사랑과 열정, 내면의 세계를 손열음을 통해 들여다볼 절호의 기회였던 5월의 독주회가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취소되어 아쉬움이 가득했는데 그걸 조금이라도 달래주고 미리 조금이라도 맛볼 수 있는 오닉스에서 발매된 손열음 슈만 음반평.

​2. 4월에 개최될 예정이었다가 코로나19 여파로 미뤄진 작곡가 이재신의 <신작 가곡과 오페라 갈라 콘서트>가 6월 13일 토요일 오후 5시 국제아트홀에서 열린다. 2월에 발행된 그의 저서 '가곡과 오페라 작곡론' 출간기념으로 열리는 이번 발표회는 작곡가 이재신의음악적 이상과 고뇌, 목표 그리고 작가정신을 알 수 있는 방편이자 가곡과 오페라라는 인성 음악 작곡을 위한 그만의 노하우가 압축된 이재신의 예술세계를 경험 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

​3. 마포문화재단은 예술가들의 생활과 창작 안전망을 구축하고 “업(業)”으로서 예술활동방안을 모색하여 지속가능한 예술활동 거점지역 기반을 조성하고자 <『문화채널마포』 2020 마포구 예술거점 활성화 사업-예술로 “업” CYCLE 예술지원사업(이하 공모사업)>을 진행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