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윤교원의 중국 미디어 썰(说)] IMX2023 늬우스 - 4 : IMX2023을 통한 한국 신인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글로벌 진출 선언!

윤교원 전문 기자
  • 입력 2023.10.21 19:44
  • 수정 2023.10.23 10: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인 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기획과 성장과정, 데뷔를 담은 드라마툰 "매니저과 1등에게 구원받았다"의 중국 진출 선언 및 공동 협력 이끌어 냈다

제3회 세계국제음악엑스포(International Music Expo, 이하 IMX)가 상하이시(上海市) 소재 바이항드비이위안(柏航德必易园)에서 중국의 엔터테인먼트 업체와 함께 중국대륙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시장을 대상으로 한국의 신인 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드라마툰 "매니저과 1등에게 구원받았다" 관련 다양한 권리를 확보한 한류TV서울이 중국과 동남아시아시장을 대상으로 독점적 권리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한국의 신인 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중국 대륙 및 동남아시아 독점 판권 계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류TV서울 윤교원 대표, 베이글뮤직 정상진 대표 작곡가겸 음악감독(왼쪽부터), 사진제공=한류TV서울
한국의 신인 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중국 대륙 및 동남아시아 독점 판권 계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류TV서울 윤교원 대표, 베이글뮤직 정상진 대표 작곡가겸 음악감독(왼쪽부터), 사진제공=한류TV서울

신인 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기획사 메가메타(대표이사 나병준)은 이미 한국의 신개념 음악 플랫폼 베이글뮤직(Bagle Music, 대표이사 정준)과 국내 및 글로벌 독점적인 권리를 확보했으며, 이번 IMX2023을 통하여 한류TV서울에게 중국 대륙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시장을 대상으로 독점적인 권리를 부여했다.

이번 IMX2023을 통하여 한류TV서울은 신인 아이돌그룹 "아스테온"의 IMX2023 기간을 포함하여 다음해 IMX2024까지 중국 내 온라인 홍보를 맡았고, 이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중국 업체의 요청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중극 업체는 중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 음원 및 콘텐츠 전달 시스템을 공급하는 회사로 동남아시아에는 아세안10개 국의 각국 통신사업자들과 이미 거래 관계에 있으며, 이번 IMX2023 기간을 통하여 "아스테온"의 드라마툰과 관련된 각종 IP에 대한 협력을 요청해 왔고, 

이에따라 한류TV서울은 베이글뮤직과 협력 파트너 관계를 활용하여 자연스럽게 중국 및 동남아시아 시장의 권리를 확보하게 되었다. 

이르면 다음 주 중반 전후하여 중국업체와 한류TV서울 간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가 체결될 것으로 전망된다. 

윤교원 대표 / (주)한류TV서울 kyoweon@naver.com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