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군산시청]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대통령) 표창 수상‘쾌거’

온라인 뉴스팀
  • 입력 2018.12.19 18: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피아] 온라인 뉴스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군산시협의회 이건선 회장과 문영수 자문위원, 전양목 군산시 총무과 시정계장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대통령) 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는다.

민주평화통일 전북지역회의(전북부의장 홍종식)에서는 19일 르윈호텔(전주)에서 2018년도 활동평가회 및 유공자 의장(대통령) 등 표창 수여식을 갖는다.

이번 표창은 국민통합에 크게 기여한 자문위원과 지역협의회 활동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조한 대행기관 공무원들의 공적을 높이 평가함으로써 자긍심을 고취하고 활동력을 제고하고자 마련됐다.

이건선 회장은 제10~14기 자문위원 및 제18기 군산시협의회 회장을 역임하며 투철한 국가관과 사명감으로 지역 내 삶의 현장에서 통일여론을 주도하고 통일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문영수 자문위원은 제7기 및 제13~18기 자문위원으로서 통일교육 및 통일관련 행사에 적극 참여하는 등 협의회에서 주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지역 통일의지 조성 및 여론수렴과 홍보에 기여해 온 부분을 인정받았다.

대행기관 공무원 부문은 전북도내 각 시군 대행기관 중 2명(군산시, 김제시)이 선정됐으며, 군산시에서는 총무과 전양목 시정계장이 의장(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

한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지난 1981년 발족한 헌법기관이자 대통령자문기구로 대북정책 자문 및 건의, 통일여론조사, 남북관계와 통일 현안에 관한 전문가 회의 개최, 통일역량 결집을 위한 국제세미나 개최 등을 수행하고 있다.

[출처=군산시청]

온라인 뉴스팀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