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홍천군청] ‘남면 나눔행복’동참 확산

온라인 뉴스팀
  • 입력 2018.12.12 20: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피아] 온라인 뉴스팀= 홍천군 남면사무소는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나눔 기부문화 정착을 위해 만들어진 ‘남면 나눔행복’ cms계좌에 면민들의 후원이 줄을 잇고 있다고 밝혔다.

10일 오전 11시 남면 이장협의회(회장 심은환)는 남면사무소를 방문하여 ‘남면나눔행복주주’ 되기 운동에 동참하였다.

‘남면 나눔행복’ 사업은 위기가정 및 복지사각지대 소외계층을 위한 이웃사랑 실천운동으로 이웃이 이웃을 돕는 더불어 잘 사는 복지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남면 지역특화사업이다.

심은환 이장은 “더불어 살기 좋은 남면을 만들기 위해 각 리별 이장들이 십시일반 성금을 모아 참여를 하였으며, 앞으로도 이웃이 이웃을 돕는 작은나눔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모금된 후원금은 민·관 협력을 통해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 강화를 위한 구성된 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하여 지원대상 가구 및 지원방법 등을 결정 운영할 예정이며, 기부금 사용 내용을 공개해 기부문화에 대한 투명성 또한 높여나갈 방침이다.

김승열 남면장은 “공적 지원의 한계를 넘어선 다양한 복지수요을 맞추고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민관이 함께하는 촘촘한 지원체계 구축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협력하여 복지사각지대 없는 남면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출처=홍천군청]

온라인 뉴스팀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