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합천군청] 합천군, 제4회 트레블아이 어워즈 관광마케팅부문‘최우수상’수상

온라인 뉴스팀
  • 입력 2018.12.10 22: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피아] 온라인 뉴스팀=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지난 29일 전남 광양시 락희호텔 연회장에서 개최된 ‘2018 제4회 트레블아이 어워즈’ 시상식에서 관광마케팅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트레블아이 어워즈는 여행 정보를 서비스하는 관광플랫폼인 트래블아이가 관광산업의 지역별 편차를 특허 기술화한 ‘지역호감도’를 기반으로 지난 1년간의 실적을 평가하여 시상하는 행사로 모두 8개 부문에서 24개 광역·기초자치단체와 국내관광선도기업이 선발되었다. 수상 지역 선정은 ‘지역호감도’를 수치화한 객관적 데이터를 통해 1차 정량평가 후, 관광분야 전문가 집단으로 구성된 2차 선정위원회의 정성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되었다.

합천군은 특화된 관광자원을 바탕으로 지역 관광활성화를 위해 새로운 지역축제를 계획, 운영하고 지역내 관광 명소를 연결하는 관광루트를 개발하여 군 홈페이지와 언론매체 등에 적극 홍보하는 한편 국내외 대형 여행사를 상대로한 홍보와 판촉행사를 통해 지역관광의 매력도를 높여간 점에 대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트레블아이는 문화마케팅연구소(대표 이호열)에서 운영하며, 전국 229개 지자체의 관광정보를 보유하고, 특허 받은 지역호감도 지수에 따른 순위 정보를 제공하는 관광정보 플랫폼으로 연간 1천만 명이 사용하고 있다.

공기택 관광진흥과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최근 온라인을 중심으로 관광마케팅이 활성화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 더 공격적인 온라인 관광마케팅을 통해 외래 관광객 유치는 물론 지역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출처=합천군청]

온라인 뉴스팀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