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산광역시청] 부산시-교육청, 제4회 공동세미나 개최

온라인 뉴스팀
  • 입력 2018.12.06 17: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피아] 온라인 뉴스팀= 부산시와 부산시교육청은 (재)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과 함께 12월 7일 오후 3시 시청 12층 국제회의실에서 관련 전문가,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발전과 교육혁신을 주제로 한 공동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4회째 개최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부산발전과 교육혁신’이라는 대주제로 부산시와 교육청이 발표하고 토론을 진행하며, 부산시에서는 장덕현 부산대 교수가 ‘미래지향적 공공도서관 발전전략 수립’이라는 내용으로, 교육청에서는 초의수 신라대 교수가 ‘부산의 교육격차 실태와 교육균형발전 방안’이라는 내용으로 발표하고, 부산교대 성병창 교수의 주재로 6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패널토론이 진행된다.

부산시는 정부의 생활 SOC 확대 정책과 관련하여 일상적 문화 활동 거점으로서 도서관의 의미가 점점 중요해지고 있는 시점에서 도서관이 지향해야 할 발전전략을 모색하기 위한 주제를 선택하였으며 그 결과를 향후 수립 예정인 도서관 발전 종합계획에도 참고할 계획이다.

교육청에서는 현재 우리 교육계의 가장 큰 현안인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교육균형발전 방안을 주제로 발표를 하게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시와 교육청이 상호 협력과 이해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만들 것”이라며, “부산발전과 교육혁신을 위해 서로의 역할과 공동협력 방안을 찾아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출처=부산광역시청]

온라인 뉴스팀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