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연극협회-필더필 '오아라이브' 업무협약 체결!

임만택 전문 기자
  • 입력 2024.03.29 20: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연예술 특화 OTT 서비스 ‘오아라이브’
서울연극제 전용관을 열어 공연 영상 플랫폼 확대

서울연극협회(회장 박정의)는 필더필(대표 신다혜)이 지난 3월 27일 공연 영상 플랫폼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서울연극협회와 필더필이 공연 영상 유통을 확장하기로 뜻을 모으며 성사됐다. 더 나아가 오아라이브에 서울연극제 전용관을 만들어 서울연극제 선정작들을 유통하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다른 축제들도 추후 전용관을 만들어 운영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서울연그협회 박정의 회장과 필더필 신다혜 대표 / 서울연극협회 제공
서울연그협회 박정의 회장과 필더필 신다혜 대표 / 서울연극협회 제공

필더필은 공연예술 특화 OTT 서비스 ‘오아라이브’를 통해 연극, 뮤지컬, 무용 등 다양한 공연예술 영상 콘텐츠를 유통하고 있으며, ‘오아라이브’에서 발생한 수익을 계약된 수익 배분율에 따라 창제작자들에게 실시간 배분하는 계약 정산 솔루션인 ‘오아사인’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서울연극협회는 연극에 대해 고민하며 공연예술 OTT와 협업하여 공연의 관람 범위를 확장시킬 예정이다. 서울연극협회는 협회의 축제를 넘어 더욱 다양한 공연들이 함께 참여하여 공연예술 OTT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박정의 서울연극협회장은 “오아라이브를 통해 많은 연극들이 공연 영상을 유통하며, 개별 저작권을 확보하고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기대감을 표했다.

필더필 신다혜 대표는 “우수한 작품들이 더 많은 관객에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싶다”고 밝히며 “국내 최고의 연극제로서 우수한 연극 작품들을 선보이는 ‘서울연극제’와 함께 할 수 있게 된 만큼 더 많은 관객에게 좋은 연극이 알려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정보는 필더필 오아라이브 홈페이지 https://www.oalive.kr/ 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