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S2인베스트먼트-ESG 경영 확산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식 체결!

임만택 전문 기자
  • 입력 2024.03.07 14: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DX재단, ESGBB와 업무협약식 가져

SS2인베스트먼트는 Senior, Scale up, 2(Second life)라는 사명처럼 은퇴 후 ‘인생 2막’을 시작하는 창업자를 돕는 투자회사다. 사회적 수요 및 특화분야(ESG, 플랫폼, ICT, 바이오)를 내세워 개인투자조합형 투자 활성화를 지원하여 벤처기업과 엔젤 투자자들의 동반자 역할을 하고있는 업체인 SS2인베스트먼트가 판교스타트업캠퍼스 6층 SDX재단 회의시에서 디지털전환(DX)기반의 지속가능한 발전(SD)을 추구하는 SDX재단, ESG컨설팅, 전문가 매칭, 경영보고서등을 통해 고객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ESGBB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SS2인베스트먼트 신향숙 대표, 전하진 SDX재단 이사장,  ESGBB 마호웅 대표 / SS2 제공
왼쪽부터, SS2인베스트먼트 신향숙 대표, 전하진 SDX재단 이사장, ESGBB 마호웅 대표 / SS2 제공

SS2인베스트먼트 신향숙 대표, ESGBB 마호웅 대표, SDX재단 전하진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협약식은 기업의 ESG 경영을 확산하고, AI기술을 활용하여 ESG 생태계 조성하는데 협력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삼 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ESG 기업발굴 및 육성, △AI기술을 활용한 ESG 글로벌 환경 규제 대응, △중소기업의 ESG투자 생태계 조성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SS2인베스트먼트는 투자기업 간 함께 동반성장하며 스타트업 업계를 이끌어갈 CEO계의 잔다르크를 배출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다. 이를 통해 후배기업들을 이끌어주는 선순환구조를 이룩하여 스타트업계의 롤모델이 되기위해 노력하고 있다.

SS2인베스트먼트는 ESG를 중심으로 생태계 조성을 위해 그동안 탄소중립 및 ESG를 추구하는 여러 기업들과 협약을 맺어 왔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삼 사는 글로벌 ESG 표준 지표를 기반으로 생성형 AI를 활용한 ESG 평가 지표를 개발하여, 중소기업들도 ESG경영보고서를 손쉽게 쓸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 중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삼 사는 기업의 환경규제 대응 및 ESG 경영을 위한 생태계를 조성하고, 중소기업의 글로벌 환경 규제 대응을 위한 플랫폼을 확산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