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딜라이트 서울’, 하나투어 ITC와 방한 관광 상품 선보여.. K-전시, 해외 관광객 이끈다!

임만택 전문 기자
  • 입력 2024.03.06 19:57
  • 수정 2024.03.06 20: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자인실버피쉬-하나투어 ITC, ‘딜라이트 서울’ 여행 상품 판매 개시
가이드와 함께하는 서울 관광 코스 ‘뉴트로 아트 투어’ 개발
해외에서 각광받는 K-전시, 서울에서 직접 만나보는 기회 마련

공간 미디어 연출기업 디자인실버피쉬(대표 홍경태)는 하나투어 ITC 함께 해외 관광객 대상 ‘뉴트로 아트 투어(Newtro Art Tour)’를 개발하고 판매한다. ‘딜라이트 서울’ 전시 관람이 포함된 관광 상품으로, K-컬처에 관심이 높은 해외 관광객 대상으로 진행한다.

‘딜라이트 서울’, 하나투어 ITC와 방한 관광 상품 선보여 / 디자인실버피쉬 제공
‘딜라이트 서울’, 하나투어 ITC와 방한 관광 상품 선보여 / 디자인실버피쉬 제공

‘뉴트로 아트 투어’는 ‘돈의문박물관마을’ 투어에 이어 ‘딜라이트 서울’ 전시 관람, 인사동과 익선동 워킹투어 등으로 구성됐다. 먼저 ‘돈의문박물관마을’에서 서울의 100년 역사와 60~80년대의 일상, 전통 등을 체험하고, 서울의 과거와 미래를 역동적으로 표현해 낸 미디어아트 ‘딜라이트 서울’을 지나 과거의 전통과 세련된 현재가 공존하는 인사동과 익선동으로 마무리되는 코스다. 가이드가 동행하는 패키지로 대한민국 중심 허브인 서울의 모습을 세 개의 서로 다른 공간을 통해 알차게 경험할 수 있다.

‘딜라이트 서울’은 서울의 역동적인 과거와 현재, 미래를 미디어아트로 구현한 전시다. 서울의 다양한 간판과 십이지신 등 도시의 상징적 소재들을 미디어아트, 인터랙티브, AR 등으로 선보이며 해외 관람객들의 큰 관심을 얻고 있다. 영국 런던에서 3개월 만에 매출 100만 달러를 돌파하는 이례적인 성과를 세우며, 시크릿 런던 선정 ‘런던에서 지금 봐야 할 전시 18선’ 및 영국 트래블러 매거진 선정 ‘2월 런던 최고의 전시’ 등에도 이름을 올렸다.

전시는 디자인실버피쉬의 문화 콘텐츠 IP로 영국 런던 및 서울 광화문, 담양 등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프랑스 파리, 태국 방콕 등 전 세계 주요 도시 진출을 논의 중이다.

디자인실버피쉬 홍경태 대표는 “’딜라이트’는 도시의 이야기를 여러 상징적 소재를 통해 미디어 아트로 표현한 전시”라며 “한국에 대한 전 세계적 관심과 위상이 높아지며 딜라이트 시리즈가 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 기쁘다. 앞으로는 한국을 방문한 관광객들 역시 서울의 매력을 색다른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전시 관련 자세한 정보는 갤러리 광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http://gallerygwanghwa.co.kr/main/main.php)

디자인실버피쉬(Design Silver Fish Co., LTD.) 소개

디자인실버피쉬는 1998년에 시작한 공간 · 미디어 연출 기업으로, 코엑스 G20 기념광장, SM타운, 도쿄 스카이타워, 유니버셜스튜디오재팬, K-pop 전시,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 전시 등 삼성, SM엔터테인먼트, SBS, 소니코리아, 나이키 코리아 등 브랜딩 경험 강화를 위한 다양한 협업 전시를 선보여왔다. 최근에는 대중들과의 소통을 중심으로 한 문화 전시로 그 분야를 확대하고 있다.

디자인실버피쉬는 국내외에서 미디어 전시분야 최고의 수준을 자랑하고 있으며, 예술과 기술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늘 새로운 문화 패러다임을 만들고 있다.

공간디자인, 시각디자인, 미디어 기획 및 설계, 영상 콘텐츠, 인공지능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인력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은 25년간 축척된 디자인실버피쉬의 노하우와 경험을 더욱 탄탄히 다져나가고 있다.

디자인실버피쉬의 첫 문화 전시이자 이번 전시의 모태가 되는 <딜라이트 시리즈>는 가상현실·증강현실·홀로그램 등의 기법을 활용해 우리에게 익숙한 공간을 미디어 아트로 재구성하며 관객들에게 생생한 경험을 재구성해 왔다. 관객 20만 명 이상, 티켓 매출액 30억 원 이상을 기록했으며, 뉴욕, 워싱턴, 멕시코, 두바이 등에서 성공적으로 전시를 개최했다.

현재는 2023년 10월 런던에서 대규모 전시를 오픈, 성공적인 행보를 이어 나가고 있으며 2025년 1월까지 런던 버로우 야드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2024년 2월 광화문 소재 ‘갤러리 광화’에서 ‘2024 딜라이트 서울’을 그랜드 오픈하여 상설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