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타나카 타츠야 전시, ‘미니어처 라이프 · 미타테 마인드’ 서울 MPX 갤러리서 최초 공개!

임만택 전문 기자
  • 입력 2024.03.04 21: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일 개막. 오는 6월까지 여의도 IFC몰 MPX 갤러리서 진행
세계 최초 서울서 공개, 미공개작 52점 포함 약 200여 점 작품 전시
‘피버(fever)’ 앱 또는 웹사이트 통해 온라인 티켓 예매

세계적인 미니어처 아티스트 ‘타나카 타츠야’의 전시 ‘미니어처 라이프 · 미타테 마인드(MINIATURE LIFE · MITATE MIND)’가 3월 세계 최초로 서울 여의도 MPX 갤러리서 공개됐다. 210만 이상의 누적 관람객과 380만 팔로워를 보유한 작가 타나카 타츠야의 새로운 시리즈로, 서울에서 가장 먼저 진행하는 월드 프리미어 전시다.

타나카 타츠야 전시, ‘미니어처 라이프 · 미타테 마인드’ / 피알원 제공
타나카 타츠야 전시, ‘미니어처 라이프 · 미타테 마인드’ / 피알원 제공

미니어처 라이프 · 미타테 마인드는 ‘HOME’, ‘FORM’, ‘COLOR’, ‘SCALE’, ‘MOTION’, ‘LIFE’, ‘WORLD’ 등 7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이번 전시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52점의 오리지널 미니어처를 포함해 약 200여 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사진, 대형 오브제, 입체 작품 등과 함께 작가가 직접 작성한 비하인드 스토리 등이 마련돼 볼거리를 더했다.

전시는 일본 고유의 미학적 개념인 ‘미타테 마인드’를 깊이 있게 선보인다. 미타테 마인드는 일본어로 ‘보다(見る)’와 ‘세우다, 짓다(立てる)’의 합성어로 익숙한 사물을 새롭게 다시 보는 마음을 의미한다.

이를 통해 작가는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오브제로 위트 있는 미니어처 세계를 구축한다. 미타테 마인드로 바라본 세계에서는 동그란 안경이 자전거가 되고, 소프트 아이스크림이 웨딩드레스로 그려진다. 국내에서는 지난 2021년 서울과 부산에서 처음 소개되며 작가 특유의 발상의 전환과 감탄을 자아내는 작품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전시는 오는 6월 10일까지 여의도 IFC몰 MPX 갤러리에서 진행된다. 피버(fever) 앱 또는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사전 예매 가능하며 현장 티켓 구매도 가능하다. 성인 18,000원, 만 18세 미만 청소년은 10,000원이며 36개월 미만 유아는 무료다. 자세한 내용은 피버 공식 예매 페이지(https://feverup.com/m/15194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타나카 타츠야 전시, ‘미니어처 라이프 · 미타테 마인드’ 피알원 제공
타나카 타츠야 전시, ‘미니어처 라이프 · 미타테 마인드’ 피알원 제공

MPX Gallery 소개

2021년 8월 서울 여의도에 개관한 MPX갤러리는 330평 규모를 자랑하며 세계적인 작가와 뮤지엄, 브랜드들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예술 소비 경험을 제안하고자 한다.

론칭과 함께 선보인 <DISNEY ART COLLECTION>, 국내 최초로 선보이며 화제가 된 타나카타츠야의 <MINIATURE LIFE SEOUL>, 글로벌 최초 K-POP 페스티벌 <D’FESTA SEOUL>, 영국 내셔널갤러리와 함께 진행하였던 <NATIONAL GALLERY ART COLLECTION>, 화석 표본과 ‘숭고(sublime)’의 미학을 최초로 접목시킨 <THE CLOSSAL BEAUTY> 까지 MPX갤러리는 모든 사람이 보다 쉽고 자유롭게 향유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의 예술을 선보이고자 하며 문화예술 전반을 아우르는 창의적이고 수준 높은 전시들을 유치함으로써 예술에 대한 동시대의 철학과 비전을 함께 공유하고자 한다.

타나카 타츠야 전시, ‘미니어처 라이프 · 미타테 마인드’ / 피알원 제공
타나카 타츠야 전시, ‘미니어처 라이프 · 미타테 마인드’ / 피알원 제공

Fever (Fever Labs, Inc.) 소개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디스커버리 플랫폼 피버(Fever)는 독자적인 기술을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맞춤형 큐레이션 정보를 제공한다.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문화 활동과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확장한다”는 미션 기반, 2014년부터 전 세계 수 백만명의 사람들에게 도시 속 새로운 경험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피버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는 입체형 전시회나 참여형 연극, 이색 축제, 분자 칵테일 팝업에 이르기까지 독특하고 다양한 지역 이벤트, 문화 활동, 레저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창작자와 프로그램 기획자들은 플랫폼이 제공하는 사용자 데이터와 큐레이션 기술을 통해 전 세계로 수월하게 확장할 수 있다.

피버는 2021년 골드만삭스 자산운용 성장투자펀드로부터 2억 2,700만 달러의 투자를 유치했다.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정보 제공 기술 기반 2014년 설립된 유니콘 기업으로, 현 기업 가치는 10억 달러 이상으로 평가되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