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LOINM, 아트온 엔터테인먼트 초대로 '월드아트엑스포 2024'에 참가!

임만택 전문 기자
  • 입력 2024.02.15 07: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선아 아트온 엔터테인먼트(갤러리) 대표는 KLOINM이 2월 15일부터 2월 18일까지 4일동안 서울 코엑스 3층 C홀에서 개최하는 '월드아트엑스포 202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2회 '월드아트엑스포 2024'는 IAA 주최, KFAA 주관하며, 올림피아트전으로 운영된다. 현재, 한국미술협회 KFAA (Korea Fine Arts Association) 이광수 이사장이 국제조형예술협회 IAA 회장을 맡고 있다. 

아트온 엔터테인먼트 포스터 / 아트온 엔터테인먼트 제공
아트온 엔터테인먼트 포스터 / 아트온 엔터테인먼트 제공

작년에 이어 열리는 '월드아트엑스포 2024'는 국내외 많은 아티스트들이 참가하는, 한국 미술을 대표하는 전시회로 세계 미술을 대변하고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축제다. 이번 월드아트엑스포(World Art Expo)는 NFT, 메타버스 등 다양한 장르에 미술을 접목하여 새로운 미술산업을 발굴하고, 갤러리와 작가들의 작품을 대중들에게 소개할 기회의 장을 제공한다.

또한 캐릭터, 웹툰, 특별 작가 초대전 및 올림피아트 행사를 진행하며 온라인 플랫폼을 통하여 다양한 작품을 동시에 소개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전시회다. 이번 WAE 전시회는 NFT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내 예선 결과와 아트페어 실적과 대국민 참여와 평가 등을 거쳐 금·은·동메달을 시상하는 올림피아트로 개최된다.

KLOIM / 아트온 엔터테인먼트 제공
KLOIM / 아트온 엔터테인먼트 제공

KLOINM 소개
KLOINM은 음악, 평면회화, 설치. 미디어, 영상, 패션등 다 매체로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아티스트 듀오이다. KLOINM은 KON과 LIM의 활자의 교차에서 발생되는 합성어로 두 작가의 교집합적인 특장점 중의 하나인 다매체의 장르에서 활동하는 르네상스형 아티스트로서의 새로운 인류를 뜻하기도 한다.

최근의 예술계에서는 다원예술. 융복합 장르에서 진보적인 도전들이 매번 새롭게 시도되고 있지만, 다수의 경우 여러 장르의 아티스트들의 협업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KLOINM은 협업을 통한 복합 장르의 융합 방식이 아닌 한 사람 혹은 하나의 개체로 정의 될 수 있는 팀 안에서, 하나의 주제가 다매체로 확대 재생산될 수 있다는 것이 기존 작업 방식들과의 차별점이다. 가장 혁신적인 표현 방법을 지향하면서도 아날로그적이며, 혹은 전통적인 방식을 고수하길 원하는 KLOINM은 마음의 울림이 있는 이야기들을 대중들과 함께 나누고자 한다. 순간적으로 소비되는 이미지나 휘발성있는 이벤트가 아닌, 마음에 담아 한 사람의 인생에 남아 증폭되는 이야기들로 우리가 잊지 말아야할 혹은 추구해야할 이야기들을 담아 함께 소통하고자 한다.

KoN / 아트온 엔터테인먼트 제공
KoN / 아트온 엔터테인먼트 제공

KoN Artist CV
서울대학교 음악대학교 기악과 현악전공 우등졸업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원 음악과 석사졸업
2023 광화문 국제아트 페스티벌 세종미술축제 선정작가
2023 서울아트쇼 블루칩 중견작가전 ‘ 플래시 아트 ‘ 초대 작가 선정
2023 GAT 고택 아트페스타 아티스트 토크
2024 응시,관찰 그리고 마주하기  갤러리 재재, 서울 ( 외 다수의 개인전 예정)
2024 용, 시대정신을 잇다 (가제) 갤러리 세인, 강남구 청담동
2023 광화문 국제 아트페스티벌 세종미술축제, 세종미술관
2023 숨은 예술가들SNU 장학빌딩 서울대학교 총동창회, 미대동창회
2023 아트전주 컬렉션 ( 갤러리 애플, 전주 )
2023 목욕탕 (the Bath House ) 룩인사이드갤러리, 강남구 신사동2022.12.19-23.01.31 아티스트 쇼룸 . 경남도민의 집. 아트 경남. 경남 창원
2024 Kiaf 참가예정 ( 갤러리 애플)
2024 화랑미술제 참가예정 (  COEX, 갤러리 애플 )
2023 서울아트쇼 블루칩 중견작가전 ‘ 플래시 아트 ‘
2023 인천 아시아아트쇼 ( 송도 컨벤시아, VIP Lounge  ) 및 11회 참가
2023 광화문 국제아트 페스티벌 세종미술축제 신인작가 수상 ( 24 초대작가 선정)
2023 국제현대미술대전 특선,입선 및 총 9회 수상

KoN 작품 / 아트온 엔터테인먼트 제공
KoN 작품 / 아트온 엔터테인먼트 제공

 

Artist Statement
이일근(KoN,콘)은 끊임없이 확장과 소멸, 변화하는 물질세계에서 불변의 가치를 추구하고 있다. 그는 예술적 관점으로 인간의 본질에 대해 탐구하는 과정을 통해 유한한 인생 속에서 무한한 예술이 태어날 수 있음을 직시하고 평면회화, 음악, 연주, 퍼포먼스 등 다매체의 언어로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Classic”으로서 무한한 시공간 속에 자신을 기록하고자 한다.

예술, 그중에서도 음악의 본질은 언제나 즉흥적이고 휘발적이다. 어떤 음악이든 완벽히 똑같이 연주되거나 재현되는 음악은 없기 때문이다. 이런 음악의 형태를 미술적 사유로 평행이론화하여 캔버스 위에서 펼쳐내는 것이 그의 방법론이다. 특히 많은 형태의 작업은 음악의 시각적 구현에 주목하여 이루어진다.

그는 음악의 파동과 다채로운 감정의 소용돌이를 미학적 사유를 기반으로 물감의 흐름, 색의 구조적 배합을 통해 시각적으로 구현하였다. 물감이 캔버스를 통해 마치 연주하듯 흘러가는 과정을 무수히 반복하여 작가의 의도를 내포한 우연의 결과물이 발생한다. 이 결과물은 B. B. 만델 브로의 프랙탈 이론처럼 단순한 구조가 끊임없이 반복되면서 복잡하고 묘한 원리 속에 전체 구조를 형성하고 있다.

프랙탈 유니버스 시리즈는 미시적으로는 자아의 내부로 들어가는 한편 거시적으로는 의연의 확장을 일으킨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이 상반된 것이 아니라 궁극적으로 하나의 개념으로 수렴하면서 그의 그림은 변화 속의 불변성을 상징하게 된다. 부분과 전체가 하나로 이어지고 안과 밖이 연결되며 유한함이 무한함과 동일해지는 순간이 바로 프랙탈 유니버스에서 추구하는 불변의 가치가 나타나는 지점이다.

임하나 / 아트온 엔터테인먼트 제공
임하나 / 아트온 엔터테인먼트 제공

LIMHANA Artist CV
2023 로고스(Logos): 내재된 에너지의 움직임 . 초대 개인전, 성북동 연우재
2023 알파색채 오늘의 작가  개인 부스, 서일패 코엑스 C홀 U32 알파색
2024 응시,관찰 그리고 마주하기 갤러리 재재, 서울
2023 광화문 국제 아트페스티벌 아시아 현대미술 청년작가전, 세종미술
2023 <The String : 진동하는 끈 > 컬렉스 갤러리 . 강남구 학동로
2023 목욕탕 (the Bath House ) 룩인사이드갤러리, 강남구 신사동
2022 아티스트 쇼룸 . 경남도민의 집. 아트 경남. 경남 창원
2022 아트 프라이즈 강남 .아트관. 서울 논현 가구거리
2022 아트 경남 호텔아트쇼 프리뷰 .인사아트센터 경남갤러리 . 서울 인사동
2023 인천 아시아아트쇼 ( 송도 컨벤시아, VIP Lounge  ) 및 총 11회 참가
2023 알파색채 오늘의 작가 아크릴 부문 선정
2023 GAT 고택 아트페스타 아티스트 토크
2023 광화문 국제아트 페스티벌 아시아 현대미술 청년작가  선정
2023 제 43회 대한민국 창작미술대전 서양화 금상
2023 제 43회 국제현대미술대전 서양화 금상 및 2023년 총 7회 수상
2022 제 42회 대한민국 창작미술대전 서양화 은상
2022 제 42회 국제현대미술대전 서양화 은상  2022년 총 11회 수상

임하나 작품 / 아트온 엔터테인먼트 제공
임하나 작품 / 아트온 엔터테인먼트 제공

Artist Statement

선율 같은 텍스쳐, 입체화 된 평면

작가 노트의 미쟝센, 관념과 주제의 오브제
‘내면의 치유’의 과정을 다 매체의 언어로 재해석하는 작업을 통해 사유의 확장과 내면의 탐색을 통한 적극적인 소통으로, 동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과 함께 호흡하고자 합니다. 작업은 대리석, 패브릭, 나무판넬등 서로 다른 물성을 재조합하여 독특한 형태의 볼륨감과 택스쳐로 인간의 내면의 세계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평면작업의 확장이자 입체작업의 재해석으로서 상상의 공간을 현실화 하며, 동시에 현존하는 것들에 대한 메세지로  상상의 공간으로 채워넣기도 합니다.

작가노트들이 시각화 되어 관념과 주제의 오브제들의 미쟝센을 통하여 직설적으로 관객들과 대면하길 기대 합니다. 어렵고 난해한 문장의 구조보다 자신만의 언어로 재확인 할 수 있는 시각적인 요소의 설치작업들은 관객들에 의해 또 다른 창작물로서 완성되길 바라며,  음악과 공간에 대한  적극적인 큐레이션을 통하여 현실과 분리된 생각의 공간을 통해 지친 마음들이 쉬어갈 수 있는, 그리고 다시 회복 될 수 있는 힘을 내어주기를 진심으로 기대합니다.

임하나 / 아트온 엔터테인먼트 제공
임하나 / 아트온 엔터테인먼트 제공

마인드 맵 (Mind Map ) : 잃어버린 내면의 경로 탐색
길을 찾아 고군분투하는 현재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을 시각화하였다. 마인드맵은 사전적 의미와 함께 내면의 힘으로 외부의 상황을 이겨내고자 하는 중의적 표현으로서 차용되었다. 마인드맵을 이루고 있는 조각난 대리석 알갱이들은 동 시대를 살아가는 군중들의 모습임과 동시에 삶의 고통과 고난의 결과물들을 상징한다. 역경의 시간을 지나며 만들어 진 마음의 지도를 통해 스스로 잃어버린 길을 다시 찾아 나설 수 있다는 것을 역설하고 싶었다.

역동적으로 회전하는 삶의 서사들은 역경을 이겨내고자 하는 내면의 동력과 에너지를 의미한다. 원작에서는 크롬 도금을 통해 작품을 보는 관객들이 스스로의 모습을 마주하여 작품과의 하나의 개체를 이루어 사유가 유영하도록 설계되었다. 자기 자신의 모습을 작업에 투영하여 향유하는 과정 속에서 숱한 실패의 조각들이 결코 무엇인가를 잃어버린 것이 아니라 오히려 찾아가게 되는 과정임을 꼭 당부해주고 싶어서이다.

블랙에디션에서는 컬러에 관용과 희망의 메시지를 담아 보았다. 세상에서 가장 따뜻하고 밝은 색인 블랙은 모든 색을 받아들인 포용의 결과물이라고 생각한다.  블랙중에서도 카본 블랙을 선택하여 우리 삶의 결과물에 대한 이야기를 100겹으로 쌓아올린 두터운 아크릴 물감 레이어를 통하여 말하고자 하였다. 아홉개로 나뉘어진 작은 캔버스들은 우리 한 사람의 인생이기도 하다. 최근 각박해진 현대사회에서 각자도생의 길을 걷고 있지만 우리의 작은 한 조각들이 모이면 하나의 큰 지도가 되어 함께 이겨낼 수 있다는 협력과 상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하였다. 답을 알 수 없기에 방황하는 우리는 결국 스스로의 내면의 힘으로 잃어버린 길을 찾게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ARTON_ent 소개

아트온 엔터테인먼트는 국내 최초의 아트 엔터테인먼트로 작가, 갤러리스트, 아트캐스터 등 아트 관련 종사자들과의 네트워킹을 한데 모으는 신세대 아트플랫폼이다.  

아트온 엔터테인먼트 로고 / 아트온 엔터테인먼트 제공
아트온 엔터테인먼트 로고 / 아트온 엔터테인먼트 제공

새로운 아트 판로를 개척하고 있는 아트온 엔터테인먼트는 1) 메타버스, NFT기반 기업과의 협력으로 신세대 아트플랫폼 기획, 전속작가 발굴 및 체계적인 매니지먼트, 2) 작가 홍보마케팅을 통해 작가가 작품에만 집중할 수 있는 K-아트 마케팅, 3) 국내 최초의 아트 엔터테인먼트로서 작가, 갤러리스트, 아트 관련 종사자들과의 네트워킹을 한데 모을 수 있는 아트플랫폼, 4) 전문화된 커리큘럼으로 아트캐스터 양성 과정 교육 프로그램/시스템 구축대형 백화점 VIP고객을 대상으로 온라인 판매 대행, 5) 대형 방송사와의 연계로 지속적인 아트 관련 언론홍보의 특화된 아트 패러다임을 지향한다.

아트온 엔터테인먼트 박선아 대표 / 아트온 엔터테인먼트 제공
아트온 엔터테인먼트 박선아 대표 / 아트온 엔터테인먼트 제공

박선아 대표는 "연예인, 가수들의 기획사처럼 아트계 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고 작가는 작품에만 집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자 한다. K-ART 마케팅의 선구자 역할을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