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엠알오커머스, 미래에셋증권과 협업으로 1월 '금융 & 아트테크 세미나 초대전' 개최!

임만택 전문 기자
  • 입력 2024.01.13 08:10
  • 수정 2024.01.13 08: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 세미나 : 자산배분전략과 및 미국주식 시장전망과 유망투자자산 소개
특별 콜라보레이션 세미나 : 디지털 기술에 아트를 접목하는 (Zoey) 작가

엠알오커머스는 미래에셋증권 WM 강남 파이낸스센터와 협업으로 2024년 신년을 맞아 발전하는 디지털 기술에 아트를 접목하는 국내 유망작가의 발굴과 지원을 위한 특별 콜라보레이션 세미나 초대전을 1월 29일(월)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융 세미나는 ”1월 자산배분전략과 및 미국주식 시장전망과 유망투자자산 소개”를 주제로 미래에셋증권 WM강남파이낸스센터 정윤석 이사가 진행하며, 매그니피센트7(Magnificent7), 즉 S&P500을 이끈 주역인 애플, MS, 아마존, 알파벳, 메타, 엔비디아, 테슬라 외 최근 생성형 AI(인공지능) 열풍에 따른 주목받고 있는 투자자산을 소개하고자 한다.

조이(Zoey) 작가의 Virtual Nostalgia _ Radio ver.02 작품 / 엠알오커머스 제공
조이(Zoey) 작가의 Virtual Nostalgia _ Radio ver.02 작품 / 엠알오커머스 제공

이번 특별 콜라보레이션 세미나 초대전에 참여한 조이(Zoey) 작가는 이화여자대학교 시각디자인 박사과정 및 University of Leeds MA(Graphic Design)를 수료했다. 조이 작가는 렌티큘러 방식의 작업을 통해 보는 각도마다 다른 이미지를 감상할 수 있는 기발한 작품을 만들고 있다.

제19회 대한민국회화대상전 디지털부문 최우수상과 실험적 예술부문 은상을 수상하는 등 실험적 예술의 도전을 거듭하고 있다. 최근 해외에서 급부상하고 있는 영아티스트로 가상의 향수(Virtual Nostalgia)라는 주제로 우리가 잊고 있는 문화적 향수를 작품속에서 드러낸다. 향후 AI, VR 등 아트 테크놀로지를 활용한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한다.

조이(Zoey) 작가는 국내 개인전 외 ART TAKE OVER (SAW)초대전(싱가포르), Habour Art Fair(홍콩), Miami Art Fair (미국), 뱅크아트 페어(싱가포르) 등 해외활동을 하고 있으며, 현재 프롬나드디자인연구원 선임연구원, 한국미술협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초대전은 갤러리몸 대표이자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손비야 겸임교수가 큐레이션을 진행한다. SK Btv의 디지털홈갤러리 TV앱 및 ST(Security Token, 토큰형증권)플랫폼 등 IoT기반 플랫폼 개발 전문 IT기업인 엠알오커머스(대표 이병교)가 ST관련 컨설팅을 지원한다.

미래에셋증권 WM강남파이낸스센터 정윤석 이사는 최근 기술의 발전 속도에 맞춰 아트에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디지털아트 콘텐츠를 준비하였으니 많은 관심과 성원 바라며, 참석희망 시 사전예약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예약문의는 강남파이낸스센터 정윤석수석매니저 02-2112-1915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