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츠라이크컬쳐 창단공연, 연극 '선인장 키우기', 소극장 혜화당에서 공연 !

임만택 전문 기자
  • 입력 2023.11.26 15: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연한 것은! 당연하지 않다?
2020년 동아일보 신춘문예 수상작을 바탕으로 제작
현대 사회에서의 편견과 차별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루는 작품
2023년 수험생 특별 할인(65%) 제공

연극 '선인장 키우기'가 오는 11월 28일부터 12월 3일까지 서울 대학로에 위치한 소극장 혜화당에서 관객을 맞는다. 이 연극은 신수연 연출가와 조지민 작가의 협업으로, 2020년 동아일보 신춘문예 수상작을 바탕으로 제작되었다. 2023년 이츠라이크컬쳐 창단공연으로, 현대 사회에서의 편견과 차별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루는 작품이다.

2020년 당시 이 작품은 사회적 편견과 차별 문제를 날카롭게 다뤄 주목 받았으나,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무대에 오르지 못한 채 공연이 취소되었다. 2023년 다시 관객들과 만나는 것이다.

연극 선인장 키우기는 '코피노' 라는 또 다른 이름을 가진 주인공 준희와 그의 친구 김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펼쳐진다. 연극은 준희의 독백으로 시작되며, 그의 신분과 정체성에 대한 고민을 드러내며 관객들에게 심도 있는 생각의 기회를 제공한다.

연극은 준희와 김의 만남과 학교생활을 통해 두 주인공 간의 관계가 발전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특히, 김의 새로운 꿈과 선인장에 대한 관심을 통해 두 사람 사이의 지적 대화와 친밀한 관계를 조명한다. 또한, 시험지 유출 사건과 이에 대한 두 주인공의 반응을 통해 사회적 정의에 대한 고찰도 이루어진다.

신수연 연출가는 준희와 김의 순수성과 관계성에 중점을 두어, 현대 사회의 순수함 결여에 맞서는 내적 성장과 자아 발견의 과정을 강조한다. 이와 함께, 엉뚱하면서도 의미 있는 대화를 통해 극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하며, 스쿠아라는 독특한 캐릭터를 통해 극에 새로운 색채를 더할 예정이다. 

연극 선인장키우기 출연진 / 이츠라이크컬쳐 제공
연극 선인장키우기 출연진 / 이츠라이크컬쳐 제공

배우 서지영, 김현서, 박해용, 김나온, 최희중, 조현철, 김상호가 출연하며, 조지민 작가와 신수연 연출가가 이끄는 이번 공연은 러닝타임 60분으로, 12세 이상이면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다. 티켓 가격은 전석 30,000원이다. 인터파크 티켓 및 네이버를 통해 예매할 수 있으며, 수험생들에게 특별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문화 예술에 대한 접근성 향상과 청소년들에게 깊이 있는 예술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이번 공연에 대한 기대가 높다. 특히 2023년 수험생을 위해 65%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CREATIVE TEAM / 이츠라이크컬쳐 제공
  CREATIVE TEAM / 이츠라이크컬쳐 제공

이츠라이크컬쳐(대표 신수연)는 예술을 통해 사회적 메시지를 전달하고 사회 문제에 대한 논의를 활성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예술이 삶과 사회에 깊이 연결되어 있음을 알리며, 다양한 예술 형식과 장르를 통해 예술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소극장 혜화당 / 이츠라이크컬쳐 제공
소극장 혜화당 내부 / 이츠라이크컬쳐 제공

소극장 혜화당은 대학로에서 점점 사라져가고 있는 순수 민간창작공간인 '소극장'을 지키기 위해 연극인들이 연대해서 만든 창작 페스티벌 전용극장이다. 배우, 작가, 연출, 기술감독 등 10인이 모여 공동운영하고 있으며 학연, 지연, 스펙을 넘어 오직 연극에 대한 열정만 있으면 누구라도 참여할 수있는 소극장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