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일수 2번째 사진전, 천안 신방동 디스플레이 갤러리에서 개최!

임만택 전문 기자
  • 입력 2023.11.15 09:37
  • 수정 2023.11.15 17: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시제목 : 이일수 2nd 사진전
전시기간 : 2023.11.14-11.26
전시장소 : 디스플레이 갤러리

이일수 2번째 사진전이 천안 신방동에 위치한 디스플레이 갤러리에서 2023년 11월 14일부터 11월 26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15년간 삼성에서 근무하던 중 이일수 작가가 2004년 부터 2007년까지 해외 출장을 다니면서 담은 유럽의 사진이다. 이번에 전시하는 사진은 삼성 창립기념일에 선물로 받은 삼성테크윈에서 출시한 카메라들로만 찍은 사진이다. 눈으로 보이는 것을 사진으로 담는 연습을 했던 유럽에서의 습작이다. 

이일수 사진 작품  / 갤러리 제공
이일수 사진 작품 / 갤러리 제공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마지막 세대 카메라로 이 모든 사진을 찍었고, 지금 출시되고 있는 카메라에 비하면 화소수나 여러 가지 기술적 미흡한 부분도 있지만, 작가가 사진 기술을 독학하며 찍었던 사진들로 작가만의 스타일을 찾아가는 과정을 담았다.

이일수 사진전 포스터 / 갤러리 제공
이일수 사진전 포스터 / 갤러리 제공

이일수 작가는 "사진은 좋은 카메라로 찍을 때 나오는 게 아니다. 좋은 사진은 무엇을 어떠한 생각으로 찍었느냐에 나오고, 작가의 만족에 나온다. 기술적으로 잘 찍은 사진이 아니라, 본인이 담고 싶은 걸 담았을 때 그 차이가 있다."라고 말한다.

이일수 사진 작품 / 갤러리 제공
이일수 사진 작품 / 갤러리 제공

이일수 작가는 디스플레이 갤러리의 대표이면서 이번 전시의 작가로서 아이슬란드 사진전에 이어 2번째 개인 사진전을 준비했다. 

이일수 사진 작품 / 갤러리 제공
이일수 사진 작품 / 갤러리 제공

디스플레이 갤러리 이경환 관장은 2번째 사진전을 하는 이일수 작가의 이국적인 풍경을 자신만의 시각과 색채로 담아낸 사진을 보면서, 사진의 리얼리티를 이야기한다. "꾸밈없이 작가의 시각으로 대상을 있는 그대로 담아내면서 순간의 미학이 아닌, 자연 그대로 리얼리티의 미학을 얘기한다."라고 전했다.

디스플레이 갤러리 전경(야경) / 갤러리 제공
디스플레이 갤러리 전경(야경) / 갤러리 제공

디스플레이 갤러리는 천안시 동남구 통정1로 43-3에 있으며 오전 10시부터 저녁 10시까지 개방되며 토요일과 일요일은 1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그리고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다. 이곳은 누구나 쉽게 방문할 수 있는 곳으로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전시 공간이다. 어디를 앉아도 전시물을 감상할 수 있고 지역 주민들의 생활 속, 예술작품과 문화적 혜택을 누구나 누릴 수 있게 만든 곳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