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12회 핑크아트페어 서울 PAFS 2023, 서울 신라호텔에서 개최!

임만택 전문 기자
  • 입력 2023.11.11 00: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 자부심, 행복을 경험해 보세요
전시기간 : 2023.11.10-11.12
전시장소 :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 11층

제12회 핑크아트페어 서울 PAFS 2023(아트디렉터 임정욱)이 2023년 11월 10일부터 11월 12일까지 서울 장충동에 위치한 신라호텔 11층에서 열리고 있다. 올해 아트페어에는 일본 오사카 야마키 아트 갤러리, 프랑스 파리 갤러리 브루노 마사 등 국내외 34개 갤러리가 참가하였고, 34개의 갤러리에서 출품한 약 250여명의 해외 작가 및 국내 유명작가, 중견 작가, 신진 작가들의 회화 조각 작품 약 1,200여 점을 선보인다.

핑크아트페어 포스터 / 핑크아트페어 제공
핑크아트페어 포스터 / 핑크아트페어 제공

이번 아트페어에서는 파블로 피카소, 데미안 허스트, 데이비드 걸스타인, 무라카미 다카시, 제프 쿤스 등 해외 거장들의 작품을 비롯하여 이배, 이우환, 임근우, 전광영, 김경민 등 유명 작가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내년 베니스비엔날레 특별전 초대작가인 권기자와 고유한 템페라 기법을 사용하는 김영환 등 국내 중견급 작가들의 작품까지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핑크아트페어는 2011년부터 기존에 알려진 유명 작가의 작품 및 현대미술 트렌드를 반영한 신진 작가들의 작품들을 호텔 객실에서 전시되는 아트페어를 통해 소개하는 전시로, 호텔 객실이라는 공간과 분위기에서 작품을 감상하고 구입할 수 있다.

핑크아트페어 포스터 / 핑크아트페어 제공
핑크아트페어 포스터 / 핑크아트페어 제공

임정욱 12회 핑크아트페어 서울 예술감독은 인사말을 통하여 "올해는 PAFS 행사를 신라호텔에서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PAFS는 아트와 문화를 사랑하는 분들에게 아름다운 작품과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예술을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와 감정을 나누고, 예술가와 관객 간의 소통을 촉진하는 장이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키뮤스튜디오 전시공간 / 키뮤스튜디오 제공
키뮤스튜디오 전시공간 / 키뮤스튜디오 제공

특히, 눈에 띄는 전시공간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키뮤스튜디오다. 콘텐츠로 발달장애인과 세상의 경계를 허무는 소셜 스타트업 ‘키뮤스튜디오’는 해당 전시회를 통해 ‘KIMU LOVES NEWYORK - 키뮤 러브스 뉴욕’이라는 제목으로 총 21점의 작품을 출품했다. 지난 10월 진행된 뉴욕 전시회인 ‘키뮤 러브스 뉴욕’에서 공개된 More than Ever, That Flavor You Know, Lights on Broadway, W 8th St Corner, The Bridge of Dreams, Sweet Bite of Happiness, Addiction, Night at the New York, New York Land, Becoming a New Yorker 등의 신작 10점과, 헤븐, 나의바다, 베네치아, 비이커, 우주, 퀸멜리사, 팬시타이거, 코크니지브라, 마이피자바이크, 게자리, 그래비티 등 키뮤스튜디오의 리미티드 아트시그니처 11점으로 구성했다.

특히 ‘키뮤 러브스 뉴욕’ 전시 작품들은 미국에서 활동하는 발달장애인 아티스트인 Peter, Inho와 미국 발달장애인 사회단체인 ARHC 소속의 아티스트들과 키뮤스튜디오의 디자이너들이 협업하여 만든 글로벌 작품들이다.

키뮤스튜디오 남장원 대표는 “지난 10월에 공개된 뉴욕 전시의 글로벌 작품들을 서울로 그대로 옮겨와 특별한 디자이너들의 감각으로 생기 넘치게 표현한 뉴욕을 호텔신라에서 재현했다”며, “특별한 디자이너들의 특별한 작품들이 아트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무대를 제공하는 이번 핑크아트페어에 그 의미를 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