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해병대전우회, 공식 전우회 단복 출시

현웅재 전문 기자
  • 입력 2023.11.10 15:14
  • 수정 2023.11.10 15: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1주년 장단·사천강지구 전투 전승기념행사 참전용사 단복 착복식
71주년 장단·사천강지구 전투 전승기념행사 참전용사 단복 착복식

사)해병대전우회는 지난 9월 23일 서울수복기념 전승행사에서 전우회 단복을 공식적으로 출시하여 선보였고 11월4일 장단·사천강지구 전투 전승기념행사에서 보은의 의미를 담아 참전용사에게 단복을 후원하였다. 생존해 계신 120여 분의 참전용사 전원에게 후원할 계획이다.

해병대전우회 단복.모자

 

해병대 전우들은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봉사활동에 편리하도록 해병대 고유의 군복을 입고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그러나 일부 해병대 출신 예비역들이 해병대 고유군복도 아닌 군복을 혼재하여 착용하고 집회 등에 참석하므로써 국민들에게 안 좋은 시선이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그래서 전우회는 행사시 전우회원만이라도 군복을 착용하거나 사복을 착용하더라도 단복을 입음으로써 통일하고 해병대에 대한 이미지를 친화적으로 하기 위해 출시하였다.

71주년 장단·사천강지구 전투 전승기념행사
71주년 장단·사천강지구 전투 전승기념행사

2023년 2월 협력업체인 주)위드라이프그룹(회장 오일록, 부사관 175기)와 업무협약을 통해 전우회 플랫폼인 ‘빨간명찰(rokmcx.com)’ 앱 개발과 전우회 공식 단복 개발을 목표로 약 7개월여 동안 전문디자인의 디자인 – 품평회 - 업체 선정을 통해 추진하였고, 전우들이 입을 단복인 만큼 전우회나 협력업체에서 이익 추구보다는 공익목적으로 우수한 품질과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출시하였다.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 위치한 장단·사천강지구 전투 전승비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 위치한 장단·사천강지구 전투 전승비

사)해병대전우회는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참전용사와 미래에 국가와 해병대를 이끌어가야 할 Young marine에게 새로 출시된 전우회 단복을 릴레이 기부하는 공익사업을 하고 있다. 대상은 6.25전쟁 해병대 참전용사, 해병대 지원 젊은이, 전역하는 해병, 대학전우회등 사회봉사자, 해병대와 전우회 발전을 위해 기여하신 분들이다.

전우회 단복은 ‘빨간명찰’ 앱에 회원으로 가입하여 구매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