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성동구, 문화기술 기반의 문화창조산업축제 '크리에이티브×성수' 개최!

임만택 전문 기자
  • 입력 2023.09.21 19:52
  • 수정 2023.09.21 20: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T페어, 컨퍼런스 필드, 플레이 성수, 아트성수, 뮤직 성수, 패션 성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성동문화재단(이사장 정원오)이 주최하고 성동구가 후원하는 문화기술(Culture Technology, CT) 기반의 문화창조산업축제인 ‘크리에이티브×성수’가 지난 18일부터 24일까지 성수동에 있는 에스팩토리와 헤이그라운드 등 성수동 전역에서 진행되고 있다. 이번 축제는 창조기업과 문화시민, 성동구가 협력해 지속 가능하고 미래지향적인 스마트문화도시를 견인하는 컨텐츠 중심의 행사로 기획되었다.

크리에이티브x성수 포스터 / 재던 제공
크리에이티브x성수 포스터 /  재단 제공

 크리에이티브x성수는 성수동에서 활동하는 기업들이 주도적으로 기획하여 만든 민간협력 사업으로 CT페어, 컨퍼런스를 비롯하여 전시, 공연, 토크쇼, 프리마켓, 패션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창조기업(문화콘텐츠, 예술, 사회혁신 기업)의 관계자들과 시민들이 문화와 기술을 향유하고 서로 교류하는 박람회형 축제이다.

크리에이티브x성수 포스터 / 재단 제공
크리에이티브x성수 포스터 / 재단 제공

이번 크리에이티브x성수는 CT페어, 컨퍼런스 필드, 플레이 성수, 아트성수, 뮤직 성수, 패션 성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CT페어 포스터 / 재단 제공
CT페어 포스터 / 재단 제공

CT페어는 게임, 패션, 미디어아트, 케이팝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가지고 있는 기업들의 테마전시, 비즈니스 토크로 되어 있다.

컨퍼런스 필드 / 재단 제공
컨퍼런스 필드 / 재단 제공

컨퍼런스 필드는 사람, 지구, 번영 세 가지 테마를 주제로 컨퍼런스, 공연, 전시로 되어 있다.

플레리 성수 포스터 / 재단 제공
플레리 성수 포스터 / 재단 제공

플레이 성수는 아웃도어 미션형 게임, 카드형 추리게임, 보드게임형 크라임씬 등 다양한 게임이 진행된다.

아트 성수 포스터 / 재단 제공
아트 성수 포스터 / 재단 제공

아트 성수는 다양한 작가들의 작품 전시와 포럼, 프리마켓 등으로 되어 있다.

뮤직 성수 포스터 / 재단 제공
뮤직 성수 포스터 / 재단 제공

뮤직 성수는 언더스탠드 에비뉴, 서울숲 야외무대 등 성수동 일대에서 열리는 도심형 재즈 페스티벌이다. ​

패션 성수 포스터 / 재단 제공
패션 성수 포스터 / 재단 제공

패션 성수는 무신사 입점 브랜드들의 다음 시즌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무신사 시즌 프리뷰, 패션쇼 등으로 되어 있다.

성수아트페어 포스터 / 재단 제공
성수아트페어 포스터 / 재단 제공

특히, 에스팩토리 D동 3층 아뜰리에서 진행되는 성수 아트페어에는 배준성, 홍성철 등의 초대 작가전을 시작으로, 팝아티스트 찰스장과 애니쿤 작가 등의 개별전, 그리고 갤러리 까르찌나 등 14개의 갤러리와 100여명의 작가들이 참여하는 300여점의 작품 전시가 기획되어 있다. 성수동에서 활동하는 그래피티 작가 위제트의 작품과 YONI, 파타곰도리, 모호, 문섭, 권윤성, 최다혜, 붕어 유랑단 등 성수동 작가 특별전이 주목을 받고 있다.

배준성 작가 전시 작품 / 기자 제공
배준성 작가 전시 작품 / 기자 제공

또한, NEXT GENERATION K-ARTIST 프로젝트로 성수 아뜰리에서는 미래의 예술을 이끌 청년 작가들의 전시도 준비되어 있다. 강선혜, Jung Hwang, Yong Yong, 어느나래, 박소담, 서정원, 정수 작가 등이 참여하며, Create More , Creative SEONGSU 미디어 아티스트 전시회에는 김정태, 이수진, 문영길, 조광현, 박유석, 김현중 등의 미디어 아티스트들이 참여했다.

크리에이티브 X 성수의 프로그램 중 CT페어, 컨퍼런스 필드, 키노트 스피치, 플레이성수, 아트성수(게토얼라이브) 등 유료 프로그램은 현재 사전 예매가 진행중이며, CT페어, 컨퍼런스 필드, 아트성수:갤러리, 아트성수:프리마켓, 뮤직성수, 패션성수 등 무료 프로그램은 축제 기간 중 자유롭게 풍요로운 문화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이번 축제는 프로그램에 따라 일부 유료로 운영되며, 관련 티켓은 크리에이티브×성수 누리집에서 온라인 사전 구매 및 현장 구매가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동구문화도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축사 중인 정원오 성동구청장 / 기자 제공
축사 중인 정원오 성동구청장 / 기자 제공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번 축제의 슬로건처럼 성동구의 창조기업과 예술가, 주민이 창의적인 시너지가 서로 엮이고, 들끓고, 넘칠 수 있길 바란다"며 "이번 축제를 계기로 성동구가 스마트 문화도시로 발돋움하는 동시에 창조기업들은 기업하기 좋고 주민들은 문화를 향유할 수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