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엠알오커머스-미래에셋증권, “금융&아트테크 세미나, 동양화 왕열 작가 초대전” 개최!

임만택 전문 기자
  • 입력 2023.08.10 20:01
  • 수정 2023.08.10 20: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투자와 아트테크 콜라보 세미나
* 금융세미나 : 미래에셋증권 WM강남파이낸스센터 정윤석 수석매니저
* 아트테크세미나 : 왕열 동양화 작가 “신무릉도원 이곳은 현대인들의 마음의 안식처”

엠알오커머스는 미래에셋증권과 협업으로 “금융투자와 아트테크”를 주제로 콜라보 세미나 초대전을 2023년8월21일(월)부터~8월22일(화) 양일간 미래에셋증권 WM강남파이낸스센터에서 진행한다. 작품에 대한 토큰형 증권(ST) 컨설팅도 하며 작가와 질의응답 시간도 있다. 참석 희망자는 WM강남파이낸스센터를 통해 사전예약이 필요하다.

왕열작가 작품 / 작가 제공
왕열 작가 작품 / 작가 제공

이번 ‘금융 세미나’는 미래에셋증권 WM강남파이낸스센터 정윤석 수석매니저의 ”9월 자산배분전략과 유망투자자산 소개 및 엔저를 활용한 투자 아이디어”를 주제로 진행한다. 장기적으로 안정적이고 균형적인 포트폴리오 관리방법과 엔화관련 통화정책 및 엔화 강세 전환 전망 등 일본의 경제정책의 변동과 환율의 변동추이를 고려한 투자 방안에 대해 소개한다.

왕열 작가 작품 / 작가 제공
왕열 작가 작품 / 작가 제공

아트테크 세미나’는 한국 동양화 작가이며, 동양정신 바탕의 서양화 물성을 입힌 신무릉도원 시리즈를 그리는 국내 미술학 박사 1호 왕열 작가를 초빙하여 “신무릉도원 이곳은 현대인들의 마음의 안식처”라고 말하는 작가의 작품을 소개하고 작품세계를 강연을 통해 직접 듣는다.

왕열 작가 / 작가제공
왕열 작가 / 작가제공

이번 아트테크 세미나에 초빙된 왕열 작가는 홍익대 미술대학 동양화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 미술학 박사를 마쳤다. 우리나라 미술학 박사 1호다. 단국대 동양화과 교수를 지냈고 한국미술작가대상 등을 수상했다. 유럽, 아시아, 남미 등 여러 나라에서 66회의 개인전을 가졌고 국립현대미술관 등에 작품이 소장돼 있다.

왕열작가 작품 / 작가 제공
왕열 작가 작품 / 작가 제공

왕열 작가의 작품 세계는 동양 정신을 바탕으로 한다. 작품은 동양 정신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표현하는 것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로 가득 차 있다. 동양화의 근간을 이루는 전통 동양 정신의 개념을 바탕으로 그 방식에 대해 생각하고 이를 작품 세계의 근본으로 삼는다. 미술 장르의 경계를 넘나들면서 동양 정신을 바탕에 깔고 전통을 존중하지만, 구도와 색상 처리, 전시 배치 등 현대와 조화를 이루는 감각적인 작품들을 생산해 왔다. 작가의 작품들은 동양화에서 많이 보이는 산수 풍경을 기본 소재로 삼고 있지만 메인 색채는 빨강, 파랑, 노랑 등으로 매우 강렬하다. 힘찬 붓의 움직임이 평면에서도 강하게 느껴지는 가운데 섬세한 수묵 표현을 통해 전통의 아름다움도 놓치지 않는다.

왕열 작가 작춤 / 작가 제공
왕열 작가 작춤 / 작가 제공

아득한 무릉도원의 자연과 이를 관조하는 자아, 그리고 감상자로 균형을 이룬다. 작가의 작품에 자주 등장하는 새와 말은 그가 설정한 일종의 페르소나로 도시의 삶 속 인간으로 존재하는 우리의 희로애락을 담고 있다.

왕열 작가 작품 / 작가 제공
왕열 작가 작품 / 작가 제공

그의 작품 여러 곳에는 말이 나타난다. 실재하는 듯, 아닌 듯한 형상을 하고 있다. 고독해 보이다가도 단단해 보여서 위안 삼고 싶어지기도 한다. 구름처럼 날아가는 새의 날개 짓은 신비감을 자아낸다. 이들 소재는 인간 실존을 나타내는 동시에 이상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힘을 표현한 것이기도 하다. 새와 말은 혼자 있기도 하고, 모여 있기도 하며, 같은 곳을 향해 가기도 하고 마주보기도 한다.

왕열 작가 작품 / 작가 제공
왕열 작가 작품 / 작가 제공

작가는 “자연과 산수를 묘사하면서 형태나 조형성에 앞서 정신과 사유를 우선에 두고 있다”며 “무릉도원의 자연과 이를 관조하는 자아, 관람객의 관계적 설정은 옛 문인이 그리던 산수화의 전형적 심상”이라고 밝혔다.

작업에 열중인 왕열 작가 / 작가 제공
작업에 열중인 왕열 작가 / 작가 제공

미래에셋 아트테크 세미나 초대전은 갤러리몸 대표이자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김손비야(손비야 킴) 겸임교수가 큐레이션을 진행하고, SK Btv의 디지털홈갤러리 TV앱 및 ST(Security Token, 토큰형증권)플랫폼 등 IoT기반 플랫폼 개발 전문 IT기업인 (주)엠알오커머스(대표 이병교)와의 협업을 통해 ST관련 컨설팅을 맡아서 지원한다.

미래에셋증권 WM강남파이낸스센터는 연간 기획으로 매월 새로운 콘텐츠로 VIP 고객에게 다가가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