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DX재단-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 기후성과인증 협력기관 협약식 진행!

임만택 전문 기자
  • 입력 2023.08.08 18: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성과인증 확산을 통해 한중 기업 및 지자체의
탄소감축과 기후기술을 육성하고,
ESG 경영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진행

SDX재단이 민간주도의 탄소감축 확산을 위해 (사)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 와 7일 성남시 판교 SDX재단 6층 회의실에서 기후성과인증 협력기관 협약식을 진행했다.

SDX재단 전하진 이사장과 (사)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 임홍근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협약식은 기후성과인증 확산을 통해 한중 기업 및 지자체의 탄소감축과 기후기술을 육성하고, ESG 경영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사)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 임홍근 회장-SDX재단 전하진 이사장  / SDX재단 제공
(사)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 임홍근 회장-SDX재단 전하진 이사장 / SDX재단 제공

협약식에 앞서 SDX탄소감축위원회 김준범 탄소감축평가단장은 “SDX재단의 기후성과인증은 중소기업이 쉽고 빠르게 탄소감축 성과를 측정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소개하였다. (사)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 임홍근 회장은 “한‧중 양국의 경제‧문화‧교육 교류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중국에 있는 중국기업 뿐 아니라 한국에 진출한 중국기업들도 탄소감축에 많은 관심과 고민을 하고 있어 이번 기후성과인증 협력기관에 참여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SDX재단 전하진 이사장은 “우리나라를 비롯한 아시아 국가들이 함께 협력해 기후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해야 하며, 이를 위해 민간기업 및 단체들의 협력이 더욱 필요하다.”고 강조ㅎ다.

SDX재단은 지난 6월 30일 탄소감축위원회(상임대표 신경희) 비전 선포식을 개최하고, 안산환경재단, 한국산업지능화협회, SEP협동조합, OBS,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 한국준법진흥원과 인증협력기관 협약식을 개최했다.

(사)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는 2006년 외교통상부로부터 사단법인 설립 허가를 받아 학술, 문화, 경제 등 여러 부문의 민간 교류 활동을 통해 한·중 국민의 친선과 우호 증진에 노력하고 있으며, 중국 해외본부와 전국 11개 지회를 두고 있다.

기후성과인증 인증협력기관은 민간주도의 탄소감축 확산을 위해 △기업 및 공공기관의 탄소감축과 기후성과인증 협력, △탄소감축 교육프로그램 및 컨설팅, △탄소감축 우수 기업·공공기관 발굴 및 시상 등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