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출판사 미래플랫폼, 신간도서 '의대가 죽어야 나라가 산다2' 출간!

임만택 전문 기자
  • 입력 2023.07.20 08: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대가 죽어야 나라가 산다2', 의료 붕괴 정책 대안 제시해...

출판사 미래플랫폼은 7월 24일 최근 화제가 되었던 윤인모교수의 [의대가 죽어야 나라가 산다1]에 이어 [의대가 죽어야 나라가 산다2]을 출간했다.

[의대가 죽어야 나라가 산다2] 는 지금 봉착한 한국 의료문제의 모든 원인을 제대로 고찰하고. 당장 실행할 수 있는 명확한 해결책을 제공하며, 알기 쉽게 그림으로 구체적인 의료 제도의 나아갈 방향을 설명한다고 한다.      

[의대가 죽어야 나라가 산다2]  책 표지 / 출판사 제공
[의대가 죽어야 나라가 산다2] 책 표지 / 출판사 제공

서울성모병원 예방의학교실 외래교수인 윤인모 교수는 이번 출판에 대하여 “지금 대한민국은 의료문제의 원인을 파악해서 누군가 현명한 대안을 이야기해야 하는 때가 되었습니다. 함께 시작해나가자는 의미에서 이번 단행본은 그린페이퍼(녹서)의 개념으로 만들었습니다. 이번 호는 저자가 사관학교형 의대 제도를 알리기 시작한 후 들려온 다양한 이야기에 대한 의견을 적은 것입니다.” 며 “서로 다른 색안경 속에서 진취적인 이야기가 진행되기를 희망합니다.“라고 밝혔다. 

윤인모 교수는 직접 연구해 온 사관학교형 의대 제도를 통해 의사의 양질을 높이고, 의료의 질을 향상하며, 의료비를 절감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또한 다양한 방송활동, 유튜브 채널 출연 활동을 통하여 이에 대한 의견을 모아 책을 집필했다고 한다. 

더불어 이 책은 한 번도 바뀌지 않고 계속 수십 년간 지속되어 온 의료 재난에 가까운 현 국가적인 의료 전달 체계 문제에 지대한 논리적인 해법을 기대할 수 있도록 오랫동안 연구한 결과이기도 하다고 전했다.

저자 윤인모는 가톨릭의과대학교를 졸업하고 서울성모병원에서 수련한 전문의, 동대학의 예방의학교실 외래교수이다. 동시에 사회복지학사(교육부), 경영학 석사(뉴욕 주립대), 경영학박사(서울과학 종합대학원)에서 학위도 취득하였다. 컨설팅사와 대기업 신사업부 고문,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미래위원회 위원,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 겸임교수, 가천대학교 겸임교수, 보건복지인력개발원 의사 경영자 과정 주임교수, 대한 의사협회 상임 이사 활동을 하였다.

저서로서는 한국 헬스케어 산업의 미래 경쟁력(삼성경제연구소 2005), 대한민국 의료산업 세계의 강자를 꿈꿔라(서울경제경영 2010-문화관광부 우수학술도서(전-세종우수학술도서)), 리셋 for 미래 한국의료복지(서울경제경영- 2022 세종우수학술도서)등 다수의 저서가 있다.

한편 미래플랫폼 관계자는 "사관학교형 의대는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의 의료체계는 많은 문제점을 안고 있습니다. 그동안 저자(윤인모 교수)의 주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유튜브를 통해 제시되었습니다. 그 의견들에 대한 고찰로 좀 더 구체적인 대안을 이번 책에 담았습니다." 라고 밝혔다.  

미래플랫폼은 [의대가 죽어야 나라가 산다1] 등을 출간하고 주요한 사회 문제를 책을 통해 해결하고자 하는 도서 출판사 입니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