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스코스틸리온, ‘어반브레이크 2023’에 포스아트로 만든 작품 전시!

임만택 전문 기자
  • 입력 2023.07.14 09: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엑스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스트리트 아트페어에
포스아트로 만든 대형 아트월 선보여...

포스코스틸리온(대표이사 사장 윤양수)이 7월 13일 부터 16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스트리트 아트페어 ‘어반브레이크 2023’에 포스아트(PosART)로 만든 미술품을 전시한다. 어반브레이크(URBAN BREAK)는 올해로 4회를 맞는 문화 행사로 그라피티, 피겨, 현대 미술 등이 결합하는 문화 예술 축제다.

포스코스틸리온이 그라피티 아티스트 ‘레오다브(LEODAV)’와 협업해 만든 포스아트  작품 / 포스코스틸리온 제공
포스코스틸리온이 그라피티 아티스트 ‘레오다브(LEODAV)’와 협업해 만든 포스아트 작품 / 포스코스틸리온 제공

포스코스틸리온은 이번 전시회에 자사의 고해상도 잉크젯 프린트 강판인 ‘포스아트’를 활용해 유명 그라피티 아티스트인 레오다브(LEODAV)와 협업해 대형 작품들을 전시한다. 또 어반브레이크 공식 MD숍에서는 ‘아티스트들이 팔로우하는 아티스트’로 유명한 10세 소년 예술가 니컬러스 블레이크(Nicolas Blake), 레오다브(LEODAV), 스테퍼 등의 아티스트와 협업해 제작한 포스아트 작품 한정판을 구입할 수 있다.

포스코스틸리온은 포스아트가 고해상도의 선명한 색상은 물론 적층 인쇄 기법을 통해 질감과 입체감 구현이 가능하다는 점에 주목해 포스아트를 건축 자재뿐만 아니라 문화 콘텐츠 사업에 적용하는 시도를 이어 오고 있다. 2022년 12월 한국 미술 작품을 포스아트로 제작, 전시회를 개최한 뒤 이번 어반브레이크 참가를 통해 현대 미술에도 포스아트만의 특징을 잘 보여줄 수 있음을 알려 다양한 문화 예술 분야에 포스아트 적용을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전시회 참여를 담당한 포스코스틸리온 김영은 대리는 “포스아트의 문화 콘텐츠 사업 확장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들과 컬래버에 나서고 있다”며 “앞으로 포스코스틸리온의 포스아트가 차가운 철강재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감성과 창의성을 지닌 독특한 소재로 대중에 인식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포스코스틸리온은 1988년 포항철강공단 1단지에 연산 30만톤의 능력을 갖춘 아연도금강판 및 알루미늄도금강판 생산업체로 설립된 포항도금강판을 모체로 출발했다. 도금강판제품과 컬러강판제품을 생산해 강건재·자동차·가전 시장에 공급하고 있으며, 2021년 프리미엄 컬러 강판 브랜드 ‘인피넬리’를 론칭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