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무소속컴퍼니, ‘2023 bac 속초아트페어’ 속초 칠성조선소에서 개최!

임만택 전문 기자
  • 입력 2023.06.13 20:27
  • 수정 2023.06.13 20: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술경영지원센터의 대한민국 국가대표 아트페어, 작가미술장터
‘bac 속초아트페어’ 2년차, 올해는 6월 17일 속초 칠성조선소에서 개최
유명작가에서 지역작가까지 합리적 가격대의 미술작품 구매 가능
반려동물과 함께 관람하는 아트페어
‘범내려온다’의 이날치, 구남과여라이딩스텔라 등 인기 밴드와 함께하는 아트페어

예술경영지원센터의 대한민국 국가대표 아트페어이자 작가미술장터 중 하나인 ‘bac 속초아트페어’가 2022년에 이어 올해에도 6월 17일(토)부터 25일(일)까지 속초 칠성조선소에서 열린다.

‘2023 bac 속초아트페어’ 야외 설치 전경
‘2023 bac 속초아트페어’ 야외 설치 전경

‘2023 bac 속초아트페어’는 갤러리 아트페어 형식에서 벗어나 미술의 장벽을 낮추는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들을 통해 미술 전시를 일부러 찾지 않던 관광객에게도 흥미로운 축제가 될 예정이다. 운영시간은 평일, 주말 관계없이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며 관람료는 무료다.

작품에 점찍기 프로그램
작품에 점찍기 프로그램

다양한 현대미술 작가가 참여하는 이번 아트페어에서는 투자가치 있는 유명 작가의 작품부터 청년 작가의 참신한 아이디어 굿즈까지 1만원에서 300만원 사이의 합리적 가격으로 미술품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포스트 코로나를 맞이하는 만월잔치(Full Moon Festival)’라는 슬로건 아래 개막 첫 주말인 6월 18일(일)에는 △6억뷰 영상의 주인공인 얼터너티브 팝 밴드 이날치와 2005년부터 지금까지 한국의 사이키델릭 록장르를 지켜온 구남과여라이딩스텔라가 아트페어 개막을 위한 축하공연을 한다.

△속초에서 67년째 운영 중인 동아서점과 함께 만든 ‘속초의 서재’ 기획전과 박보나 작가의 북토크 프로그램 △입지 않는 티셔츠에 로컬 브랜드를 재해석한 프린팅을 더하는 Dive in Sokcho, 버려진 바다 쓰레기로 조명을 만드는 어린이 워크숍 등 지속가능성에 대해 고민하는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마지막 주말인 24일(토)에는 △펫푸드 기업 최초로 한국관광명품에 선정된 ‘동해형씨’의 2023년도 신상품이 오프라인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칠성조선소 카페와 아트페어는 반려견과 함께 관람이 가능하다.

청초호를 마주한 칠성조선소의 미술전시
청초호를 마주한 칠성조선소의 미술전시

 

◇ 행사 개요

· 전시명 : 2023 bac 속초아트페어

· 일시 : 2023. 06.17(토)~06. 25(일)

· 주최/주관 : 무소속컴퍼니

· 공동기획 : 무소속연구소, 칠성조선소

· 후원 : 문화체육관광부, 예술경영지원센터, 작가미술장터, 속초문화관광재단

참여작가는 "고주리, 곽종범, 권기수, 권보선, 권소영, 권오상, 김민기, 김건우, 김기훈, 김도연, 김들림, 김미래, 김민진, 김병택, 김소산, 김소정, 엄경환, 김서울, 김송, 김연수, 김영미, 김은주, 김지선, 지니 세라믹스, 김지용, 김희영, 남궁명숙, 남수현, 민경호, 박귀례, 박미란, 박미례, 박보나, 박소연, 박수연, 박장호, 박준형, 박철호, 백재중, 백현진, 서찬석, 손미정, 손세은세라믹, 신승연, 신재은, 심승욱, 안지용 이든양, 어애령, 이생, 유종욱, 윤경현, 윤상범, 조인크래프트, 윤이도, 이기일, 이웅배, 이진희, 이차령, 이현지, 이혜선, 수임, 장준호, 전우현, 전지현, 정다운, 낭만도공정사부, 정보아, 정해강, 조소희, 베이비핸드, 조정은, 조혜성, 진유리, 차철호, 최미옥, 최수영, 최연아, 한석경, 한아영, 한지선, AGO STUDIO, Mivrae, ornato, Potterim, studio OKENS, studio riposo studio sohyeon (총 86명/팀)"이다.

‘2023 속초아트페어’가 열리는 칠성조선소 외부 전경
‘2023 속초아트페어’가 열리는 칠성조선소 외부 전경

6월 18일부터 25일까지 주요 프로그램은 6월 18일 만월잔치 공연 - 이날치, 구남과여라이딩스텔라 공연, 6월 22일 동아서점 북토크 ‘예술이 내 것이 되는 순간’ 박보나 작가, 6월 24일 동해형씨 POP-UP, 6월 24일 내 마음대로 바다쓰레기 테이블램프 만들기, 6월 24일 Dive in 속초 - 오켄스 스튜디오의 DJ파티, 6월 25일 ‘연희;하다’와 ‘아토(Art-o)’의 공연 등이다.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무소속컴퍼니(무소속연구소)는 문화, 예술에 바탕을 두고 있는 구성원과 다양한 분야의 조력자들로 이뤄진 공동체다. 지역과 도시에 대한 관심으로 연대하고, 예술이라는 연결고리로 사회적 소속감을 대체한다.

‘무소속’인 상태를 견지하며 ‘지역과 예술’, 그리고 ‘도시와 예술’의 바람직한 공존방법을 탐구한다. 공공예술 프로젝트와 지역 공동체의 예술 활동에 대한 담론을 이끌어 내고, 신선한 형태의 대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새로운 형식의 시도와 실천을 통해 문화를 나누고 관계를 맺어 나가는 커뮤니티 아트를 전개한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