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코리아비건페어, 비즈니스 플랫폼 ‘온라인 미팅룸’ 운영

이창호 전문 기자
  • 입력 2023.05.16 09: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엑스 8월 10~12일 · 참가신청 6월 9일 마감

MZ세대에 ‘가치소비’, ‘컨셔스뷰티(Conscious Beauty)’,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등이 주요 키워드로 부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관련 업계의 관심이 비건 시장에 쏠리면서 세계적으로 높은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대체육을 비롯한 식품은 물론 화장품, 패션, 생활용품 등 산업 전반에 걸쳐 비건산업의 영역이 확장되는 추세이다. 대기업에서도 ESG 경영 확대 차원으로 비건과 관련된 다양한 제품과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비건산업이 성장하면서 비건, 친환경 주제의 전시회에도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관람객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비건·친환경 전문전시회인 ‘코리아비건페어’에도 해를 거듭할수록 관람객의 발길이 몰리고 있다. 코리아비건페어는 현장에서 소비자들에 브랜드와 제품을 소개하며 즉각적인 피드백을 듣고, 바이어와의 계약 및 수출상담이 진행되어 참가업체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실제로 지난해 코리아비건페어에서 바이어 미팅 설문조사 결과, 거래가능성과 상담만족도에서 ‘매우높음’과 ‘높음’이 70%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4회째인 ‘코리아비건페어 2023’은 비건의 의미와 가치를 담은 ‘LOVE VEGAN’을 주제로 8월 10일부터 12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린다. 전시회 품목 및 구성 전반에 적용한 LOVE는 Lifestyle(비건 생활용품전), Online Meeting Room(온라인 미팅룸), Vision(세미나 및 강연), Earth(기후환경 특별전)의 앞글자에서 따왔다. 대체육, 간편식, 비건 디저트 등의 비건 식품과 함께 비건 패션, 비건 화장품, 더 나아가 친환경 소재 및 제품 등에 이르기까지 ‘지구상의 모든 생명·기후·환경’을 위한 다양한 품목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국제전시 사진제공
한국국제전시 사진제공

코리아비건페어는 참가업체들의 마케팅, 판매촉진 효과를 높이기 위해 자체 비즈니스 매칭 플랫폼인 ‘온라인 미팅룸’을 제공한다. 온라인 미팅룸은 출품업체가 제품 정보를 등록하여 언제든 바이어, 일반 관람객과 소통할 수 있는 온라인 미팅 공간이다. 참가업체들은 전시행사 전후로 기업 및 제품을 원활하게 홍보할 수 있으며, 상담문의 기능으로 업체와 소비자, 바이어와 직접 소통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참가업체들은 브랜드와 제품의 노출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B2B와 B2C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판로개척 및 수요 파악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전시회 홈페이지와 SNS 등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코리아비건페어는 6월 9일까지 출품업체를 모집한다. 한국국제전시 주최 전시회에 참가한 이력이 있다면 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문의는 홈페이지, 전화, 이메일로 가능하다.

이창호 전문기자 mice8520@gmail.com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