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마사회 비상식적 경주 취소, 마사회장 퇴진 요구

권용 기자
  • 입력 2023.05.11 13: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한국경마미디어연합 회원사(이하 회원사. 경마문화 경마필 뉴월드경마 서울경마 스피드경마 에이스경마 퍼펙트오늘경마)가 지난 5월 6일(토요일) 경마 1경주 시행 후 경주를 취소한 한국마사회에 손해 배상과 재발 방지대책, 정기환 한국마사회 회장의 즉각 퇴진을 요구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회원사는 지난 6일 한국마사회가 서울 1경주 시행 후 경주로를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보수했지만 결과적으로 경주로 불량을 막지 못했다는 것이 경주 취소 이유라고 밝혔다.

 

경주가 취소된 당일 비가오는 경주로에서 경주를 펼치는 모습(사진=한국마사회 유튜브 갈무리)
경주가 취소된 당일 비가오는 경주로에서 경주를 펼치는 모습(사진=한국마사회 유튜브 갈무리)

 

경마 회원사는 장마철도 아닌 5월초에 비가 조금 내렸다고 경주까지 취소할 상황이었냐는 의구심과 함께, 당일 강수량에 비해 경마의 생명인 경주로를 한국마사회가 그동안 얼마나 허술하게 관리해왔는지 드러낸 사례라고 주장했다.

이어 이러한 행태는 경마팬을 무시한 행위라고 간주하며 한국마사회가 경주시행능력이 전혀 없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 뿐만 아니라, 경마를 지속적으로 주관할 수 있을지 심히 의심이 드는 대목이라고 말했다.

회원사는 이번 사건으로 경마공원을 찾은 경마팬에게 물질적 정신적으로 엄청난 피해를 입혔을 뿐 아니라 경마전문지 업체에게도 당일 발행한 예상지의 대부분을 폐기하는 손해를 입혔다고 밝혔다. 그러나 한국마사회는 이러한 손해에 대해 한 번도 책임을 진 사실이 없을 뿐더러, 코로나19와 관련 지난 2020년 2월 23일(일요일)에도 갑자기 경마를 중단시켜 상상을 초월하는 손해를 입혔다고 주장했다.

 

한국마사회는 당일 경주 취소와 관련하여 경마전문지 업체에게 한 번도 책임을 진 사실이 없다.ⓒ권용
한국마사회는 당일 경주 취소와 관련하여 경마전문지 업체에게 한 번도 책임을 진 사실이 없다.ⓒ권용

 

경마 회원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손해와 관련하여 여러 지원정책을 시행했음에도 경마전문지는 어떤 지원도 받지 못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한국마사회는 이와 같은 사례 재발시 경마전문지 발행사들의 모든 손해에 대한 법적, 물질적 책임을 져야한다고 강조했으며, 지난해 6월 10일 제주경마에서 엉뚱한 경주마가 출전했던 사건도 언급했다.

경마 회원사는 이와 같은 비상식적인 상황이 발생한 것은 경마에 문외한인 무능한 한국마사회장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회장의 업무장악능력이 없어 직원들의 업무 태만과 직무 유기를 불러오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앞으로도 이러한 사례가 재발 할 소지가 충분히 있기 때문에 한국마사회장의 즉각적인 퇴진을 촉구하며 모든 경마팬에게 재발방지대책을 밝힐 것을 요구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