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결제데이터, 인공지능 chatGPT 기술을 활용한 결제 서비스로 신사업 추진

현웅재 전문 기자
  • 입력 2023.04.19 10: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chatGPT 기술을 도입하여 산업 전반에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분석 서비스로 사업 다변화

한국결제데이터, 인공지능 chatGPT 기술 결제 서비스 순서도
한국결제데이터, 인공지능 chatGPT 기술 결제 서비스 순서도

인간의 삶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푸드테크 산업에 특화한 결제 서비스를 구축 중인 한국결제데이터(대표이사 남성호)는 인공지능 chatGPT 기술을 도입하여 산업 전반에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분석 서비스로 사업 다변화에 나서고 있다.

“AI ORDER”(가칭)는 인공지능 chatGPT 기술을 활용하여 맛집 검색에서 예약 및 결제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로 사업 확장을 위해 푸드테크 기업 식신”(대표이사 안병익)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였다.

푸드테크 기업 식신2013년부터 매년 전국 80만개 음식점을 대상으로 사용자 리뷰, 검색 빈도, 좋아요 등의 서비스 데이터를 중심으로 한 액티브 선호도 지수를 바탕으로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맛집을 별 맛집(스타 레스토랑)’으로 선정하고 있으며, 한국결제데이터는 구축중인 스마트오더 시스템에 chatGPT 기술을 적용한 “AI ORDER” 서비스를 식신 플랫폼과 연동하여 연내 출시할 계획이다.

“AI ORDER” 서비스의 장점은 푸드테크 플랫폼에서 축적한 결제데이터와 다양한 비정형 데이터를 분석하여 이용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식당과 메뉴를 추천하고, 예약과 함께 현장에서 대기 시간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대기 및 주문결제를 즉시 제공하는 것에 있다.

chatGPT는 미국 openAI사에서 개발한 차세대 대화형 인공지능 쳇봇으로 요구 데이터에 대한 학습과 분석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이미 다수의 기업들이 고객 서비스, 마케팅, 연구개발 등 여러 분야에 활용하고 있다.

한국결제데이터 남성호 대표는 chatGTP 기술을 활용한 결제 서비스로 푸드테크 산업 전반에 다양한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며, “AI ORDER” 서비스가 첫 번째 프로젝트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