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디지털융합교육원 신간 ‘챗GPT 세상을 바꾸다’ 예약 판매

홍재기 전문 기자
  • 입력 2023.04.15 12: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가 사단법인 4차산업혁명연구원 산하 디지털융합교육원(원장 최재용) 인공지능 크리에이티브 강사진이 GPT 세상을 바꾸다를 출간한다. 이는 첫 번째 책 이것이 챗GPT에 이어 인공지능 전문분야별 강사진이 집필에 참여한 것으로 전문 강사들이 챗GPT관련 책을 출간한 것은 국내 처음이다.

최재용 원장은 지난 첫 번째 책 이것이 챗GPT’은 이미 베스트셀러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어 이번 두 번째 신간 GPT 세상을 바꾸다는 더욱 다양한 콘텐츠와 실용적인 내용으로 알차게 꾸려졌다라며 출간 취지를 전했다.

공저자는 최재용 원장을 비롯해 김선숙·서성봉·김나리·홍은희·서명중·홍재기, 감수 김진선 이고 아래와 같이 12장의 주제와 부록으로 구상됐다.

디지털융합교육원 신간 '챗GPT 세상을 바꾸다'
디지털융합교육원 신간 '챗GPT 세상을 바꾸다'

1. ‘GPT!’ 대체 너 정체가 뭐니? 2. GPT 가입하고 시작하기 3. GPT 프롬프트 활용 기술(똑똑한 질문하기) 4. GPT 1,000% 활용하기 5. GPT와 콜라보 가능한 확장 프로그램

6. GPT 활용, ‘비디오 스튜5분 만에 뚝딱! ‘숏폼영상 제작하기 7. GPT가 돈을 벌어준다고? 8. 스마트폰에서 챗GPT 활용하기 9. GPT 우리 삶 속에 들어오다 10. GPT로 사라질 직업 vs 뜰 직업 11. GPT도 교육이 필요해 12. GPT와 함께 살아가려면

부록 15선 챗GPT 전문용어

디지털융합교육원은 425일 발송 예정으로 예스24, 교보문고에서 예약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