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3년 4월 병진(丙辰) 일간별 운세

고정숙 전문 기자
  • 입력 2023.03.21 2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4월 병진(丙辰) 일간별 운세

 

 

병진(丙辰) 월은 하늘이 차츰 맑아진다는 뜻을 지닌 청명(淸明), 양력 45일부터 시작해서 여름이 시작되었음을 알리는 시기인 56일 입하(立夏)까지를 이른다.

천간 은 양()이고 오행으로는 화()에 해당되고 색깔은 붉은색을 뜻한다. 지지에 역시 양()이고 오행으로는 토()에 해당되고 색깔은 황토색을 뜻하며 동물로는 용에 해당된다.

그러므로 丙辰의 형상은 붉은 용을 연상하면 된다

 

 

목 일간

 

목의 기운이 강해지는 달이다. 신약한 일간이라도 자존감과 과시욕이 상승하고 활동성이 왕성하게 일어난다. 어떤 일이든 추진력이 생기고 노력한 만큼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달이다.

직장 관련해서는 취업, 또는 승진, 명예가 상승하는 기운이다. 금전 운도 좋다. 주의할 것은 지나친 과시욕으로 주변의 시기, 질투를 자초할 수 있으니 항상 겸손하게 처신하는 것이 중요하다.  

 

목 일간

 

경쟁보다는 주변 인맥을 잘 활용해서 서로 상생하는 것이 좋다. 전문성을 필요로 하는 직업군에서는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고 인정받게 된다. 노력한 만큼 결실이 있고 금전적 이득과 연결될 수 있다.

다만 주의할 것은 구설수가 있으니 언어와 행동은 신중하게 처신하고 타인의 일에 너무 나서지 않는 것이 좋다.

甲乙 목은 전반적으로 매우 안정적인 달로 보인다.  

  

화 일간

 

주변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 상황에 놓이게 된다. 서로 경쟁하기보다는 의견 조율을 함으로써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방식을 취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본인의 목소리를 조금 낮추고 상대의 의견에 경청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의욕은 넘치지만 일이 뜻대로 잘되지 않을 수 있고 답답한 상황이 전개될 수 있다. 어떤 일이든 성급하게 결정해서 처리하지 말고 신중하게 대처하라. 금전 지출 많은 달이니 미리 주변에 인심 쓰고 베풀면 그것이 복이 되어 돌아오리라.  

 

  

화 일간

 

예민해지기 쉽고 감정 기복이 심한 달이다. 느긋한 마음과 양보하는 배려심이 필요하다. 지금까지 잘 진행해오던 어떤 일을 갑자기 그만두고 싶은 충동이 생기면 현명하게 대처하라. 새로운 일을 벌이기나 경험 없는 일은 시작하지 않는 것이 좋다. 체력 소모 많은 달이니 너무 무리하지 말고 건강을 가장 우선으로 챙겨라.

사주 구조에 따라 새로운 환경으로 이동하거나 직업 관련해서 변화가 있을 수 있다.  

 

 

토 일간

 

대인관계로 인한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예상되는 달이다. 주변 상황이 본인에게 도움이 되지 않고 오히려 방해 요소로 나타날 수 있다.

고집과 주관이 강해지므로 이성 관계, 또는 부부 관계에서 잦은 다툼이 있을 수 있으니 부드러운 언행을 사용하도록 노력하라.

쓸데없는 근심 걱정으로 의욕이 떨어지고 게을러지기 쉽다. 긍정적인 생각을 많이 하고 활발하게 활동하는 것이 좋다.

금전 흐름이 일시적으로 묶일 수 있고 원만하지 않으니 가까운 지인들과 돈거래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    

  

토 일간

 

자격증 시험 합격, 문서 운이 있고 취업, 또는 직장 이동 수 있다. 윗사람이나 직장 상사의 도움이 있어 고민거리 해결되는 달이다.

남녀 모두 이성 운 있고 결혼까지 추진될 수 있다.

평소보다 일이 많아지고 그로 인한 정신적 피로감도 상승할 수 있으니 과로하지 말고 충분한 휴식을 병행하라. 대인관계에서 구설수가 따를 수 있으니 항상 겸손과 예의를 지키라.

주의할 점은 에너지가 다운되고 의기소침해질 수 있으니 걷기 운동을 많이 하는 것이 좋다.  

  

금 일간

 

지배 욕구와 권위적인 성향이 강하게 나타날 수 있다. 직장 일과 관련해서 업무량이 많아지고 지나친 제재와 간섭으로 힘들 수 있다. 혼자 애쓰지 말고 상사, 또는 부하 직원들에게 도움을 청하라. 4월은 주변 인맥과 서로 협의하고 상생해나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러므로 항상 주변에 베푸는 자세와 따뜻한 언어를 사용하도록 하라.

결혼한 여성은 남편이 승진하거나 자식에게 좋은 일 있다

 

  

금 일간

 

집중력 있어 학문 관련해서는 좋은 결과를 볼 수 있지만 관재 구설수 있다. 감정 조절 잘하고 타인과의 다툼을 자제하고 시비를 가리려고 하지 말라. 시간이 지나면 자연히 밝혀지게 될 것이다.

사주 구조에 따라 로 작용하면 취업, 승진이 가능하지만 으로 작용하면 직장, 또는 하는 일로 인해 힘들어질 것이다.

여자는 이번 달에 새로 사귀는 이성과는 인연이 아니니 너무 깊이 빠져들지 말라.

주도적이지 못하고 주변 환경에 이끌릴 수 있으니 융통성과 정체성 확립이 가장 중요하다.  

   

수 일간

 

금전 운은 좋다. 그러나 사기 수도 있어 생각지 않은 곳으로부터 손실이 있을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형제, 동료들과 나눠야 하는 운이다.

계약 건이나 금전과 관련된 일이라면 명확하게 선을 긋고 추진하는 것이 좋다.

스케일이 커지고 욕심이 많아지는 달이다. 과도한 투자나 무리하게 일을 벌이는 것은 삼가 해야 한다.

남녀 모두 이성 운은 그다지 좋지 않다.

체력 소모 많은 달이니 건강관리에 시간을 많이 투자하라.  

   

수 일간

 

남녀 모두 이성 관계에 구설수 있을 수 있다. 기존의 연인과는 이별하고 새로운 인연이 들어올 수 있으니 참고하라.

꾸준히 준비해온 일이 있다면 좋은 결과를 볼 수 있고 취업 준비생들은 원하던 곳으로 취업과 이직이 가능하다. 아울러 신분 상승도 일어날 수 있다.

금전 운 좋지만 그만큼 지출도 많으니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이성, 부부 문제를 제외하고는 전반적으로 안정적인 흐름이다.    

 

 

2023년 4월 병진(丙辰) 일간별 운세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