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윤교원의 중국 미디어 썰(说)] 헤이룽장성 경영환경 최적화를 위한 회의

윤교원 전문 기자
  • 입력 2023.02.23 17: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환경은 진흥 발전을 촉진하는 '선수(先手棋)'이고 지역 핵심 경쟁력을 높이는 중요한 수단이며 경영환경을 개선하는 것은 생산성을 높이고 창의성을 활성화하는 것이다

지난 2월 21일 오후, 헤이룽장성 경영환경개선회의가 하얼빈에서 소집되었다. 

회의에서는 "지난 1년간 동북지역과 헤이룽장성에 대한 시진핑 총서기의 중요한 연설정신을 철저히 관철하고 당중앙의 결책 배치를 전면적으로 관철하며 지속적으로 경영환경건설을 추진하고 정무서비스 환경을 더욱 개선하며 법치화 환경을 더욱 향상하고 정책유발효과를 더욱 나타나며 더욱 양호한 투자 분위기를 형성하여 헤이룽장 경제의 고 품질 발전에 강력한 동력을 불어넣었다"고 지적했다.

헤이룽장성 경영환경개선회의가 하얼빈에서 소집되었다 사진제공=黑龙江日报
헤이룽장성 경영환경개선회의가 하얼빈에서 소집되었다 사진제공=黑龙江日报

회의에서는 "경영환경은 진흥 발전을 촉진하는 '선수(先手棋)'이고 지역 핵심 경쟁력을 높이는 중요한 수단이며 경영환경을 개선하는 것은 생산성을 높이고 창의성을 활성화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전국 경제가 빠르게 회복되고 있는 유리한 현재의 상황과 각지역의 경쟁적 발전을 위한 상황등을고려하여 전 성 각 급, 각 지, 각 부서는 전략적 기회를 파악하고 시간은 나를 기다리지 않는다는 긴박감, 내가 아니면 또 누가 있겠는가 하는 책임감, 따라잡고 도약하는 사명감을 강화하며 개혁 혁신을 심화하고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정책을 실행하여 더욱 우수한 경영환경 마련으로 현대화 강성 건설의 좋은 국면을 보장하고 좋은 출발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회의에서는 전국 일류 경영환경을 조성하는 업무목표를 설정하고 문제 지향과 결과 지향을 견지하며 간부는 과감히 책임을 지고 지방에서는 과감히 주동적으로 창조하며 기업에서는 과감히 시도하고 군중들은 과감히 실천하는 투자흥업 열토 조성을 가속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책 공급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며 시장 주체의 신뢰 증진에 중점을 두고 정책을 정확하게 수립하며 정책을 충분히 활용하고 감독 검사를 강화하며 '경제 운영의 전반적인 호전을 촉진하는 20조' 등 정책 조치가 직접 기층에 적용되어 효과를 보도록 해야 한다. 

헤이룽장성 경영환경개선회의가 하얼빈에서 소집되었다. 사진제공=黑龙江日报
헤이룽장성 경영환경개선회의가 하얼빈에서 소집되었다. 사진제공=黑龙江日报

서비스 품질과 효율을 지속적으로 향상하고 전면적인 개혁을 통하여 정부 서비스 표준화, 규범화, 디지털화를 힘써 추진하고 요소 보장을 강화하며 금융서비스를 개선하고 영도자 청부기업(프로젝트)의 업무 메커니즘을 착실히 하며 서비스 기업의 '쾌속 통로'와 문제 해결 '녹색 채널'을 원활하게 하여 시장 주체와 대중에게 고 품질의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법치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경영환경 법규제도 시스템을 더욱 개선하며 공정한 법집행과 사법을 힘써 추진하고 공공 법률 서비스를 강화하여 시장주체의 정당한 권익을 효과적으로 보호하고 정부의 공신력을 지속적으로 향상해야 한다. 

지속적으로 혁신 활력을 방출하고 다양한 인재를 적극적으로 육성 유치하며 소규모 영세기업의 혁신 창업기지 건설을 촉진하고 모든 분야의 노동자들이 재능과 지혜를 발휘하도록 격려하여 현대화 강성 건설에서 과감히 혁신하고 대담하게 실천하며 책임을 다하도록 해야 한다. 

지속적으로 신형 정부와 경영자 관계를 구축하고 '정부와 경영자 소통', '정부와 경영자 대화' 등 매개체를 구축하며 정부와 기업간의 소통 상시화 메커니즘을 구축하고 당원 간부들이 청렴을 엄격히 준수하도록 촉구하며 친밀해도 규칙을 넘지 않고 청렴해도 멀리 하지 않으며 공정하고 사심이 없으며 책임성이 있고 두려움도 있는 정부와 경영자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 

회의에서는 모든 사람이 경영환경이며 모든 일이 경영환경과 관계된다고 강조했다. 각 지, 각 부서, 각 단위는 조직영도를 강화하고 책임을 착실히 하며 층층이 압력을 주어 일류의 담당, 일류의 상태로 일류의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 

회의에서는 2022년 헤이룽장성 경영환경 개선 전문 행동 홍보영상을 방영했다. 하얼빈시에서 교류 발언을 했고 쌍압산시에서 태도표시를 했으며, 화상회의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중앙과 성 직속 관련 단위 책임자들이 주회의장에서 회의에 참가했다. 각 시(지구), 현(시, 지구)에 분회장을 설치했다.

윤교원 대표 / ㈜한류TV서울 kyoweon@naver.com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