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서울’ 이달 26일 코엑스 개막…볼거리 즐길거리 다양

이창호 전문 기자
  • 입력 2023.02.06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까지 2차 사전등록 입장료 20% 할인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서울 2023’이 이달 16일부터 19일까지 나흘간 ‘나와 뮤즈展’을 주제로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일러스트레이션의 다양한 작품과 굿즈부터 민화 특별전, 주제 전시까지 다양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세미나와 현장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의 부대행사도 열린다.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서울 2022’ 전시장(한국국제전시 제공)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서울 2022’ 전시장(한국국제전시 제공)

이번 전시에는 이번 행사의 주제인 ‘나와 뮤즈展’에 맞게 “나의 뮤즈 소개하기 : Introduce My Muse(이하 인마뮤)” 기획전이 마련된다. 출품작가들의 뮤즈를 담은 작품을 홈페이지, SNS 등과 함께 오프라인에서도 감상할 수 있는 기회이다.

부대행사장에서 열리는 세미나는 일러스트 산업에 대해 더 깊이 알아보고, 커리어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된다. 출품업체 및 작가는 물론 일러스트레이터를 꿈꾸는 예비 작가들을 위해 ▲수채화 브러시로 힐링 복숭아 그리기(드로잉 클래스) ▲귀여운 나만의 캐릭터 만들기 A to Z !(캐릭터 제작 방법) ▲아무개즈와 함께하는 첫 번째 텀블벅 펀딩 프로젝트(펀딩 참여 관련) ▲이모티콘 시장에서 꾸준히 사랑받는 작업하기(이모티콘 시장 관련) 등이 준비되어 있다.

민화를 직접 체험하고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부채에 민화 채색하기 ▲한국 일러스트레이션의 보물창고, 민화 그리고 책거리 등이다. 이밖에도 ▲5분 캐리커쳐 ▲모두에게 필요한 나의 특별한 일기장 등 매일 다른 이벤트가 펼쳐진다.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서울 2023’ 부대행사 시간표(한국국제전시 제공)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서울 2023’ 부대행사 시간표(한국국제전시 제공)

관람객을 위한 현장 이벤트도 다채롭다. 인마뮤 기획전에서 인상 깊었던 작가들의 뮤즈를 사진 찍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한 방문객 10명에게 문화상품권을 선물하는 ‘Find My Muse(파마뮤) 이벤트’를 진행한다. 색다른 영감을 준 출품작가 및 업체를 응원하는 ‘뮤즈 응원 이벤트’도 있다. 추첨을 통해 관람객 10명에게 편의점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방문 인증 이벤트’를 통해서는 방문 후기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남긴 관람객 중 1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민화 특별전’에서는 현대 민화의 깊고 넓은 세계를 선보인다. 한국전통민화를 비롯해 색다른 창작민화와 인도민화도 만날 수 있다. 옛그림의 멋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민화의 트렌드를 조망하고, 최근 힙한 문화로 떠오른 전통 일러스트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입장권은 다음 주까지 각종 티켓 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2월 15일(수)까지 2차 사전등록 기간에는 20% 할인 혜택을 받는다. 사전등록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한편, 7월 부산에서 개최 예정인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 2023’은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조기신청 기간 내에는 참가비를 최대 3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특히 ‘K-핸드메이드페어’ 혹은 ‘K-일러스트레이션페어’에 5회 이상 참가한 작가 혹은 업체는 ‘깐부 작가 감사전’ 대상자로서 참가비를 5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행사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이메일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이창호 전문기자 mice8520@gmail.com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