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촛불행동, "윤석열 정권, 진보운동에 색깔공세는 낡고 오래된 만행의 되풀이"

권용 기자
  • 입력 2023.01.12 12: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단체 촛불행동이 공안정국 조작으로 촛불시민들까지 간첩으로 내모는 국정원과 경찰을 강하게 비난했다.

촛불행동은 11일 논평을 통해 <또다시 공안정국 조작인가? 촛불시민까지 간첩으로 몰려는가?>라는 글을 올렸다.

촛불행동은 국정원과 경찰이 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검찰 출석 당일 북한의 지령을 받고 활동했다는 대규모 지하 간첩조직사건을 발표했고, 제주, 창원, 진주, 전주 지역의 진보정당 출신 또는 시민단체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두차례 압수수색을 진행한 공안당국은 이들이 북한의 지령에 따라 친일적폐 청산과 반미투쟁을 벌여왔다고 주장했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이들 조직과 조직 관련자들이 윤석열 정부 출범 즈음 '진보·촛불 세력과 연대하고 중도층을 규합해 반정부 투쟁에 나서라'는 북한의 지령을 받아 촛불집회 내용을 보고까지 했다고 주장했다고 말했다.

촛불행동은 이에 대해 "이와 같은 공안당국의 행보는 한마디로 10.29 이태원 참사, 안보 무능 등에 따른 위기 국면을 공안정국 조성으로 넘기겠다는 신호탄이자, 조만간 경찰에 넘겨질 국정원의 대공수사권 방어술책일 뿐"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간첩혐의로 지목된 조직과 관련 인사들이 지금까지 모두 공개활동을 해왔고 각 지역 시민들의 오랜 지지 기반 위에 서 있다고 근거를 댔다.

또한 '친일적폐 청산'은 우리 사회 민주화 운동의 합의된 목표이며 '반미투쟁'은 미국이 일본까지 끌어들여 한반도를 전쟁터로 만들려는 것을 저지하겠다는 평화운동의 공통된 목표라고 주장했다. 그런데 이를 두고 북한 지령에 따른 간첩 활동이라는 주장은 우리 사회 진보운동에 색깔공세를 하겠다는 낡고 오래된 만행의 되풀이에 불과하다고 비판했다.

촛불행동은 "더더욱 경악스러운 것은 윤석열 퇴진 촛불이 마치 북한의 지령과 연계된 것처럼 만들려는 작태"라고 말했다. 윤석열 퇴진 촛불은 "촛불국민들 스스로 일궈내고 있는 시민운동이자, 그 내용과 조직, 재정 모두 투명하게 공개된 국민운동"이라는 것이다. 그런데 윤석열 정권은 이를 두고 정권존립에 중대한 도전과 위협이 된다고 판단해 이를 북한 연계로 대응하겠다는 저열한 속내를 드러내고 있다고 주장하며, "평범한 보통의 시민들까지도 간첩 또는 그 지령에 따라 움직이는 존재로 몰아가려는 윤석열 정권의 퇴행이 계속될수록 촛불의 열기는 더욱 높아져 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조선일보를 필두로 한 반민족 극우 언론들은 국정원의 발표내용을 기정사실화하고 ‘북한 간첩이 활개를 치고 있다’는 거짓말을 유포하고 있다"며 ". 윤석열 정권과 극우 언론들의 폭거는 간첩사건만 내세우면 모두 움찔하고 말 것이라는 망상에 따른 태도"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윤석열 정권이 민주당 이재명 당대표에 대한 공작정치와 함께 공안정국 조성으로 정권 위기를 벗어나려고 하겠지만, 그것은 도리어 정권의 몰락을 재촉하고야 말 것"이라며 "기만과 조작이 지속되는 시간은 날이 갈수록 짧아지고 있습니다. 도대체 어떻게 이런 무도한 정권을 하루라도 용납할 수 있겠습니까?"라고 말했다.

 

촛불행동 논평 전문

<촛불행동 논평> 또다시 공안정국 조작인가? 촛불시민까지 간첩으로 몰려는가?

국정원과 경찰은 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검찰 출석 당일, 북한의 지령을 받고 활동했다는 대규모 지하 간첩조직사건을 발표했습니다. 제주, 창원, 진주, 전주 지역의 진보정당 출신 또는 시민단체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두차례 압수수색을 진행한 공안당국은 이들이 북한의 지령에 따라 친일적폐 청산과 반미투쟁을 벌여왔다고 주장했습니다. 더구나 이들 조직과 조직 관련자들은 윤석열 정부 출범 즈음에 ‘진보·촛불 세력과 연대하고 중도층을 규합해 반정부 투쟁에 나서라’는 북한의 지령을 받아 촛불집회 내용을 보고까지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와 같은 공안당국의 행보는 한마디로 10.29 이태원 참사, 안보 무능 등에 따른 위기 국면을 공안정국 조성으로 넘기겠다는 신호탄이자, 조만간 경찰에 넘겨질 국정원의 대공수사권 방어술책일 뿐입니다. 간첩혐의로 지목된 조직과 관련 인사들은 모두 공개활동을 벌여왔고 각 지역 시민들의 오랜 지지 기반 위에 서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들이 간첩활동으로 전개했다는 ‘친일적폐 청산’은 우리 사회 민주화 운동의 합의된 목표 가운데 하나입니다. 또한 ‘반미투쟁’이라는 것도 미국이 일본까지 끌어들여 한반도를 전쟁터로 만들려는 것을 저지하겠다는 평화운동의 공통된 목표에 속합니다. 그런데 이를 북한의 지령에 따른 간첩 활동이라고 주장하는 것 자체가 우리 사회 진보운동에 색깔공세를 하겠다는 낡고 오래된 만행의 되풀이에 불과합니다.

더더욱 경악스러운 것은 윤석열 퇴진 촛불이 마치 북한의 지령과 연계된 것처럼 만들려는 작태입니다. 윤석열 퇴진 촛불은 촛불국민들 스스로 일궈내고 있는 시민운동이자, 그 내용과 조직, 재정 모두 투명하게 공개된 국민운동입니다. 그런데 윤석열 정권은 촛불의 규모가 수십만에 이르고 전국화되자 정권존립에 중대한 도전과 위협이 된다고 판단하고는 이를 북한 연계로 대응하겠다는 저열한 속내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평범한 보통의 시민들까지도 간첩 또는 그 지령에 따라 움직이는 존재로 몰아가려는 윤석열 정권의 퇴행이 계속될수록 촛불의 열기는 더욱 높아져 갈 것입니다. 어디서 수작같지도 않은 수작을 부리려는 것입니까.

조선일보를 필두로 한 반민족 극우 언론들은 국정원의 발표내용을 기정사실화하고 ‘북한 간첩이 활개를 치고 있다’는 거짓말을 유포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정권과 극우 언론들의 폭거는 간첩사건만 내세우면 모두 움찔하고 말 것이라는 망상에 따른 태도입니다. 윤석열 정권이 민주당 이재명 당대표에 대한 공작정치와 함께 공안정국 조성으로 정권 위기를 벗어나려고 하겠지만, 그것은 도리어 정권의 몰락을 재촉하고야 말 것입니다. 기만과 조작이 지속되는 시간은 날이 갈수록 짧아지고 있습니다. 도대체 어떻게 이런 무도한 정권을 하루라도 용납할 수 있겠습니까?

2023년 1월 11일

<촛불행동>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