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서울’, 2월 16~19일 코엑스 개최…이달 16일까지 사전등록 입장권 30% 할인

이창호 전문 기자
  • 입력 2023.01.09 14: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와 뮤즈展’ 주제로 민화전 등 볼거리 다양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서울 2023(이하 케일페)’가 12월 16일 코엑스 D홀에서 개막한다. 19일까지 4일간 열리는 케일페는 디자인, 드로잉, 아트워크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한곳에서 감상할 수 있는 일러스트레이션 산업 전문 전시회이다.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서울 2023’ 포스터(한국국제전시 제공)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서울 2023’ 포스터(한국국제전시 제공)

세계적으로 일러스트레이션 작품은 영화, 음악, 패션 등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뿐만 아니라 기업의 브랜드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되면서 관련 산업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번 케일페에는 일러스트레이션 산업의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한 일러스트레이션 분야에서 활동하는 600여 명의 아티스트가 참가해 개성 넘치는 작품과 트렌디한 아트상품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장의 배치도 및 출품업체 리스트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품업체 이벤트는 전시회 주제인 ‘나와 뮤즈展’에 맞게 준비하고 있다. 아티스트 본인의 뮤즈를 소개하는 ‘나의 뮤즈 소개하기 : Introduce My Muse(인마뮤)’가 진행되고, 공식 SNS 및 뉴스레터에 소개될 예정이다. 케일페 주최 사무국 관계자에 따르면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도 다채롭게 준비하고 있다.

‘민화특별전’ 전시작품(한국국제전시 제공)
‘민화특별전’ 전시작품(한국국제전시 제공)

지난 행사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민화 특별전’도 한층 업그레이드된 작품으로 관람객과 만난다. 우리 고유의 한국전통민화뿐만 아니라 창작 민화, 인도 민화 등 색다른 민화도 감상할 수 있다.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입장권은 온라인 티켓 예매처에서 구매하거나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통해 확보할 수 있다. 1차 티켓 예매 및 사전등록 기간은 1월 16일까지로 30% 할인 혜택을 받는다.

한편, 지난해 6월 3만여 명의 관람객을 동원하며 성황을 이룬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은 올 7월 21일(금)부터 23일(일)까지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3홀에서 개최된다. 조기신청 기간인 3월 31일(금)까지 접수하면 참가비를 최대 30% 할인받는다.

이창호 전문기자 mice8520@gmail.com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