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漢(한)나라 창업자 유방의 고향은 沛패현 풍읍(豐邑), 여기서 유방이 출진 전에 황제와 치우에게 제사를 지냈다!”고 ‘사기’가 기록. 옥갑이 출토된 곳이네! 진시황이 치우에게 제사지낸 동평륙(東平陸)이 같은 땅이네! 은나라 마지막 왕의 이복형 ‘微子미자‘가 도읍한 宋(송)나라하고 같은 땅이네! 지금도 미微산현이 있고. 부일사학 국사편찬위원회 (24)

이원환 전문 기자
  • 입력 2023.01.03 21: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들어가는 말

1) 지난 글에서 사마천의 사기 봉선서()시황이 명산대천과 팔신(八神)에게 제사를 올렸다. ·······四時 팔신 중 천지병··세번째 병의 신이 치우다!” 라는 기록이 있음을 소개했다.

 

2) 치우의 기록이 위 봉선서 말고 또 한 군데 적나라하게 사기안에서 나온 곳이 있다. “ 한나라를 세운 유방이 치우에게 제사를 지낸 것이다. 싸움에 이기게 해 달라고. ‘치우는 과연 누구의 할아버지인가? ”

 

2. ()나라 창업자 유방의 고향은 패현이다. 패현은 은나라 마지막 왕의 이복형 미자가 도읍한 ()나라다. 지금도 미산현이 있고. ‘()자의 . 유방이 패현에서 태어나서 패현에서 반정부활동을 하고 급기야 정부 ()나라에 대항하여 ()나라를 세웠다. ()나라 창업자 유방의 족보는 기록된 바 없으나 부여와 너무나 유사한 문화 (옥갑, 순장 등)을 가진 나라 왕족이 자리잡은 곳에서 태어나 세력을 확장했다. 그리고 누런 임금 황제와 치우에게 제사를 지내고 전쟁을 시작했다.

 

2-1) ‘사기 (한나라) 고조본기원문을 보자

 

아무도 감히 하려는 자가 없어 유계를 패공(沛公)으로 세웠다.

眾莫敢為(중막감위)乃立季為沛公(내립계위패공)

 

유계는 패현의 뜰에서 황제(黃帝)와 치우(蚩尤)에게 제사 지내고,

祠 黃帝(사황제)祭 蚩尤 於 沛庭(제치우어패정)

 

가축의 피를 북과 깃발에 바르는 의식을 행하고 군대의 깃발은 모두 붉은색으로 했다.

而釁鼓旗(이흔고기)幟皆赤(치개적)

 

전에 죽인 뱀이 백제(白帝)의 아들이고, 뱀을 죽인 사람이 적제(赤帝)의 아들이기 때문에 붉은색을 숭상하게 된 것이다.

由所殺蛇白帝子(유소살사백제자)殺者赤帝子(살자적제자)故上赤(고상적)

08-03[史記(사기) 本紀(본기)] 08.高祖本紀(고조본기) (03/19) 스윙

https://m.blog.naver.com/swings81/221902423041

 

2) 눈을 씻고 다시 보아도 한나라 창업자 유방이 치우에게 제사를 올렸다. 동시대 인물인 진시황은 직접 치우의 무덤 혹은 사당이 있는 곳, 동평륙(東平陸)에 가서 제사를 지냈다.

 

3) 三曰 兵主, 祠 蚩尤. 蚩尤 在 東平陸 監鄕, 齊之西境也.

셋째는 병주신(兵主神)으로 치우(蚩尤)에게 제사지낸다. 치우(蚩尤)를 제사 지내는 곳은 동평륙(東平陸)의 감향(監鄕)에 있는데 제나라 서쪽 변경에 있다.

 

4) 진시황이 치우(蚩尤) 제사를 지낸 동평륙(東平陸)은 어디인가?

1) 동평륙(東平陸)東平國 즉 옛날 양국故梁國을 말하고 현 河南省 상구시商丘市 수양구睢阳区 (물 이름 수, 부릅떠 볼 휴)로 비정하고 있다. 상구시는 하택시 직남, 서주시 직서에 있다. 근처 강이름이 睢河(수하)였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

 

2) 상구시는 춘추시대(春秋時代)의 송()나라의 땅으로 비정하고 있다. 기억을 되살려 보자. ‘사기 송미자세가에서 은나라 마지막 왕 주의 이복 형 미자가 송()에 도읍하고, 은나라 제사를 이어갔다고 했다. 기원전 11세기 중반의 일이다. 상구시 망탕산에서 발굴된 유적에서 玉匣(옥갑) (옥의)가 출토되었다.

 

3) 지난 글에서 은나라 마지막 왕 주가 옥의 (玉匣옥갑)을 입고 녹대에 올라가 불타 죽었음에도 주나라 무왕이 목을 베었다는 사마천 사기 은본기를 소개한 바 있다. 망한 은나라 제사를 모시는 송나라 지역에서 옥의 (玉匣옥갑) 가 발견된 것이다.

 

3. 고조 유방이 성장한 곳 패현 풍읍 이 진시황이 치우제사를 지낸 상구시와 50내외 지역!

 

1) 고조 유방이 태어나고 자라고 지지기반을 굳힌 곳이 패현 풍읍이다.

高祖(고조) 豐邑 中陽裏 人(패풍읍중양리인)姓劉氏(성유씨)字季(자계)

고조(高祖:劉邦)는 패현(沛縣) 풍읍() 중양리(中陽里) 사람으로 성은 유(), 자는 계()이다

[ 스윙, 08-01[史記(사기) 本紀(본기)] 08.高祖本紀(고조본기) (01/19).1.]

 

1-1) 차이나는 한고조 유방이 나오는 패현을 현재 강소성 서주시 패현으로 비정하고 있다. 바이두는 패현 설명에서 패현은 춘추전국시대에 송나라 였다고 소개하고 있다. 사기 송미자세가에서 기록한대로 은나라 마지막 왕의 이복형 미자가 근거하여 송나라를 세우고 은나라 제사를 계속 모신 곳이었다. 미자의 땅이어서 호수이름도 山湖이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5c6c0005.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961pixel, 세로 797pixel

미산현에서 서쪽으로 패현, 풍현, 탕산현 (옥갑이 나온 곳이다) 상구시가 있다. 거리는 상구시에서 풍현까지가 70~80 이다.

 

沛县简称因古有沛泽而得名江苏省徐州市下辖县位于 徐州市西北部处于 苏鲁两省 交界之地东靠 山湖西邻 南接 铜山区北接 山东省鱼台县处于 华北平原的东南边缘 和 淮海经济区的西北部位

예쁠 봉, 풍채 풍 = (본자)

春秋战国时沛地属宋国(춘추전국시대에 패지역은 송나라에 속했다.)

战国公元前286齐国灭宋国沛暂属齐

公元前284五国伐齐楚国占领宋国淮北故地沛改属

秦灭六国后设沛县属泗水郡

西汉建立后沛县属楚国汉高帝十一年立刘濞为沛侯属中央直辖

高帝十二年改立 刘濞为沛归楚国管辖

吕后元年封吕种为沛侯由中央直辖吕后七年改吕种为不其侯吕后八年吕后亡平诸吕乱后沛又归属

景帝三年即公元前154景帝 从楚国辖县析置一个新郡---沛郡

郡名 取 自汉高祖

三国时期曹魏的缔造者 曹操 是 沛国西部的谯县人氏他将原沛国 包括 郡治相县在内的 绝大部分被划归新建的谯郡沛国范围大大缩小废国改沛郡治所也由 相县安徽 淮北 相山区迁移 到了沛县江苏 沛县)。

(바이두, 패현.

https://baike.baidu.com/item/%E6%B2%9B%E5%8E%BF/858837?fr=aladdin )

(계속)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