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2년 11월 운세 신해(辛亥) 일간별

고정숙 전문 기자
  • 입력 2022.10.22 14: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11월 운세 신해(辛亥) 일간별

 

신해(辛亥) 월은 겨울이 시작되는 입동(立冬) 117일부터 눈이 가장 많이 내린다는 127일 대설(大雪) 까지를 이른다.

 

천간 은 음간이며 오행으로는 금()에 해당되고 사물로는 작은 쇠붙이, 또는 보석에 비유된다. 지지 는 오행으로 물이고 양수(陽水)이며 사물로는 넓은 바다에 비유되고 동물로는 돼지에 해당된다

목 일간

 

관인상생으로 취업과 명예 상승, 승진 운이 좋다. 쓸데없는 생각이 많아지고 활동성이 왕성해진다. 과욕은 삼가고 너무 무리하지 않아야 한다. 추진력이 있고 새로운 일을 도전하거나 시작하는데 유리한 달이다.

대인관계 교류가 활발하고 금전 지출이 많다.

학문 관련해서 좋은 결과를 볼 수 있지만 문서, 서류 계약과 관련해서는 신중해야 한다. 물이 필요한 목은 좋다

목 일간

 

승부욕이 강해지는 달이지만 자중하는 것이 좋다, 예민해지기 쉬운 달이니 마음을 넓게 가지고 나누는 삶을 살아야 한다. 양보와 희생정신이 따른다. 대인관계에서 정신적 스트레스 있다.

여자는 부부 다툼을 피해야 한다. 작은 일이 큰 싸움으로 번질 수 있다.

활동성이 많고 매우 바쁘지만 실속은 떨어지는 달이니 확장, 새로운 일을 시작하기에는 부적절하다. 그러나 물이 부족해서 너무 조열(燥熱)한 사주는 본인을 도와주는 기운이 들어오는 달이다

화 일간

 

활동성이 왕성하고 바쁘지만 실속은 떨어지는 달이다. 금전 욕심을 많이 부리지 말라. 돈 보다 정도(正道)를 추구하면 명예가 올라간다. 남녀 모두 이성 운 있지만 소비성이 강한 인연이기 쉽다.

일탈 욕구가 강해지고 책임감 있는 일을 수행해야 하는 달이다. 사주 구성에 따라 좋은 작용으로 일어난다면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계기가 주어진다.

엉뚱한 일에 시간 을 뺏기고 집중이 잘 안되는 달이니 수신하고(修身) 너무 나서지 않는 것이 좋다

화 일간

 

명예가 상승하고 승진 운이 들어온다.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은 새로운 기회가 주어질 수 있다. 식구가 늘고 일이 많아진다. 사회생활 속에서 본인의 인기가 올라가고 안정된 환경에 놓이게 된다.

노력한 만큼 결과가 주어지는 달이지만 신중하지 못함에서 오는 손실도 있을 수 있다.

매사에 차분하게 대처하는 자세가 필요한 달이다.  

토 일간

 

좋은 쪽으로 발현하면 기존의 것을 정리하고 새로운 일을 시작해서 노력한 만큼 돈과 연결되는 달이다. 평소보다 바쁘게 활동하고 본인의 능력을 인정받고 인기가 상승한다.

나쁜 쪽으로 발현하면 깊이 생각하지 못하고 즉흥적인 행동으로 관재구설에 시달릴 수 있다.

언행은 주의하고 한 번 더 생각하고 행동으로 옮기는 신중한 자세가 필요한 달이다.

부부, 또는 연인 사이에 다툼이 빈번할 수 있으니 지혜로운 처신이 필요하다. 금전 운은 비교적 좋은 편이지만 지출도 많은 달이 될 것이다.  

토 일간

 

추진력은 떨어지고 안정적인 것을 추구하게 된다. 마무리가 잘 안되는 달이니 일을 벌이지 않는 것이 좋다.

꼼꼼하게 따져보는 성향이 강해지므로 실수는 적은 달이 될 것이다. 그러나 사주 구성에 따라 실속 없는 일에 시간 낭비할 수 있으니 참고하라. 돈거래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

남녀 모두 이성 운이 있다. 그러나 바람기 있는 상대를 만나기 쉬우니 신중하게 살펴보라.

토에게 11월은 대체로 무난한 달이 될 것이다.  

금 일간

 

일은 많아지고 바쁘지만 실속은 떨어지는 달이다. 특히 이번 달은 친구, 또는 가까운 지인들과의 의견 충돌이 예상되니 지혜로운 처신이 필요하다. 경쟁보다는 상생하고 내 것을 양보하는 마음가짐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추진력은 약화되고 대인 관계 스트레스, 의욕 감퇴, 심리적으로 답답함을 느끼게 되는 달이다. 11월에 금은 새로운 일을 시작한다거나 사업 확장, 무리한 투기, 도전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건강을 생각해서 무리하지 말고 현 상황을 유지하고 자중하며 보내는 달로 삼으면 무난하다.  

금 일간

 

실속 없는 일에 시간 낭비할 수 있다. 소비 심리 상승으로 금전 지출이 빈번하니 계획적인 자금 관리가 필요한 달이다.

사주 구성에 따라 본인의 재능을 살려 명예가 올라가고 인기가 높아질 수 있지만, 반대로 잘하고 인사 못 듣는 일이 생길 수 있다.

활동성은 왕성하고 이동수가 많다. 그러나 일의 경중(輕重)을 헤아려 처리하는 지혜로움이 필요하다.

11월에 금은 경거망동하지 말고 신중하게 생각하고 행동으로 옮기는 노련함이 필요하다.   

수 일간

 

생각이 지혜롭지 못할 수 있다. 문서 계약과 같은 중요한 일은 가볍게 결정하지 말고 신중하게 검토한 후 처리해야 한다. 자신감과 추진력이 있고 자만심이 상승한다. 고집과 아집이 강해질 수 있으니 겸손한 자세가 필요하다.

오랫동안 준비해온 일이라면 과감하게 추진해도 좋다. 그러나 즉흥적인 생각으로 하는 일은 주의해야 한다.

경쟁구도에 놓일 수 있고 우울한 마음이 자주 들 수 있다. 만약 사주 원국에 불이 강하게 자리 잡고 있다면 본인이 노력한 만큼 결과가 주어지는 달이다.  

수 일간

 

독단적인 성향이 강해지는 달이다. 배신, 믿는 도끼 발등 찍히는 일이 생길 수 있으니 타인을 너무 신뢰하지 말라. 자격증 취득에는 유리한 달이다. 예민해질 수 있고 쓸데없는 근심 걱정으로 자신을 힘들게 할 수 있으니 항상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도록 하라.

돈 씀씀이가 많아지고 잘 모이지 않는 달이니 계획적인 금전 관리가 필요하다.

활동성이 왕성하고 매우 바쁘게 움직이는 달이지만 실속은 떨어지니 욕심부리지 말고 건강 챙겨가면서 활동하라.

자주 우울해질 수 있다. 야외 활동 많이 하고 햇볕을 많이 쬐라.  

 

 

2022년 11월 운세 신해(辛亥) 일간별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