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윤교원의 중국 미디어 썰(说)] "하나의 중국" 원칙 위반한 수출 물량 압수조치!!

윤교원 전문 기자
  • 입력 2022.08.12 10: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충칭세관 산하 유주세관에서 '하나의 중국' 원칙에 위배되는 세계지도 24세트를 수출금지하는 사건이 발생햇다.

중국 해관(海关, 한국의 세관) 공식 웨이보 계정 발표에 따르면 최근 충칭해관 산하인 유주(渝州, 수(隋)나라, 당(唐)나라 때에 현재의 충칭(重庆) 시 남쪽 바(巴) 현을 중심으로 있었던 주)해관에서 유럽으로 수출되는 한 묶음의 물품을 검사한 결과, 24세트의 잘못 그려진 지도가 발견되어 자세한 검사를 위해 정밀검사를 한다고 밝혔다. 

중국 충칭세관 소속 유주세관에서 '하나의 중국' 원칙에 위배된 물품을 압수조치하고, 해당 물품이 왜 압수조치 되었는지를 세관 직원들이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충칭세관
중국 충칭세관 소속 유주세관에서 '하나의 중국' 원칙에 위배된 물품을 압수조치하고, 해당 물품이 왜 압수조치 되었는지를 세관 직원들이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충칭세관

충칭시 기획자연자원국(重庆市规划和自然资源局)에서 압류된 지도를 검증했는데, 원인은 중국의 한 개의 성(省)인 대만성(台湾省)을 제대로 표기하지 않았고, 댜오위다오(钓鱼岛), 츠웨이섬(赤尾屿, 지리적 위치는 북위 25°55.3′ 동경 124°33.5′에 위치하고 있으며, 댜오위다오로부터 동쪽으로 약 11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다)등 중요 도서를 누락하는 문제가 있음을 확인하였다. 

하나의 중국(一个中国) 원칙에 어긋난다는 이유로 중국 국가기관이 해외로 수출하는 물품을 압류한 것이다. 

이 사건을 어떻게 보아야 할 것인가? 우리의 독도 문제는 이와 무엇이 다른가? 생각이 많아지는 시간이다

윤교원 대표 / ㈜한류TV서울 kyoweon@naver.com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