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최대호 안양시장은 ‘복지사각지대 한 분도 없도록 하겠다’고 전하였다.

김재희 전문 기자
  • 입력 2022.07.30 14: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상 제1기「복지학교」운영 마치면서 최대호 안양시장은 ‘복지사각지대 한 분도 없도록 하겠다’고 전하였다.

안양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상 제1복지학교운영 마치며

3회차 교육 마무리. 지역 복지전문가로서 활약 기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복지 마인드 함양의 소중한 시간을 마무리 했다.

 

안양시는 동 지역사회복장협의체를 대상으로 한복지학교운영을 마쳤다고 29일 밝혔다.

 

복지학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복지사각지대 효과적 발굴과 지원을 위한 지식함양의 자리로 마련됐다.

 

이달 1118253회 걸쳐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소속 31명의 위원이 참여한 가운데 시청사 상황실에서 열렸다.

 

복지분야 전문가인 고병헌 성공회대 교수와 김승수 인하대 교수가 교육을 진행했다.

 

 

마을공동체를 위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은 무엇이고, 지역복지와 주민주도의 지역활동은 어떻게 하는 것이 효율적인지 그리고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기 위해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 등이 교육의 핵심을 이뤘다.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보살피고, 발굴 및 민관 연계를 통해 도움을 줘야 할 민간복지사들로서 유익한 시간이 아닐 수 없었다.

 

동 협의체 위원들은 교육을 통해 위원으로서의 사명감과 자부심을 더욱 갖게 됐고, 역경에 처한 이웃에 더욱 관심을 기울이고자 한다라며 매우 알찬 교육기회가 됐다고 임을 모았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복지학교 제1기 과정을 수료한 동 협의체 위원들이 지역의 복지전문가가 되어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지역의 복지문제를 앞장서 해결해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