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2년 7월 운세 정미(丁未) 일간별

고정숙 전문 기자
  • 입력 2022.06.29 11: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7월 운세 정미(丁未) 일간별

                                                

정미(丁未) 월은 양력으로 77일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는 소서(小暑)부터 시작해서 여름이 지나고 가을에 접어들었음을 알리는 87일 입추(立秋) 까지를 이른다.

 

천간 은 음간이며 오행으로는 불에 해당되고 사물로는 촛불, 또는 모닥불에 비유된다. 지지 는 오행으로 흙이고 음토(陰土)에 해당된다. 사물로는 뜨겁고 건조한 땅에 비유되고 동물로는 양이다.

 

그러므로 丁未의 형상은 뜨거운 사막, 또는 척박한 땅에 있는 양 떼의 모습이다.

                                                    

목 일간

 

식상 생재로 의욕이 넘치는 달이 된다. 성급함으로 일을 그르칠 수 있으니 항상 침착하게 대응하고 타인과의 다툼은 무조건 정면충돌하지 말고 피하라. 현침이 강하게 들어왔고 丁未라는 열토(熱土)의 영향을 받아 예민해지기 쉬운 달이다. 직장 내 아랫사람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빈번할 수 있으니 본인의 성격을 누그러뜨리고 감정 조절 특별히 잘 해야 하는 달이다.

재능을 발휘하고 그것이 금전으로 이어져 재적 성취는 있겠지만 건강은 주의해야 한다. 과로하지 말고 양보하는 자세와 욕심을 내려놓아야 한다. 기혼 여자는 자녀들이 이번 달에 고분고분하지 않을 수 있다.

                                                     

목 일간

 

정신적으로 의기소침하고 많이 예민해질 수 있는 달이다. 주변 사람들, 친인척 간의 건강 챙기기 등, 누군가를 돌봐줘야 할 상황에 놓이게 된다. 본인 또한 건강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하는 달이다.

乙未 백호가 丁未 양인을 만났으니 그 기세가 대단하다. 각별히 언행에 주의하는 것이 좋다. 작은 다툼이 큰 싸움으로 번질 수 있으니 항상 인내하고 양보하는 마음가짐이 필요하다.

취업 운과 승진 운은 유리하지만 자격증 시험, 문서 운은 불리하다. 7월은 조용히 다음을 준비하는 시간으로 가지는 것이 좋다.

기혼 여성들은 자식으로 인한 고민과 마음고생이 있을 수 있다.

                                                  

화 일간

 

사주 구성에 따라 길흉이 교차하는 달이다. 본인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해서 승진, 또는 명예가 올라가고 풀리지 않던 일이 쉽게 해결될 수 있다. 반대로 흉으로 작용하면 본인이 수고하고 공은 타인에게 돌아갈 수 있으니 사람을 너무 믿지 말라. 구설수에 말려들 수 있고 뒤통수 맞을 수 있다.

그동안 답답하게 여겼던 규제로부터 자유로운 환경에 놓일 수 있지만 직장 동료 주변 지인들로부터 정신적 스트레스가 있으니 마음을 넓게 가지고 포용력을 길러라. 정신적으로 예민해지기 쉬운 달이니 부드러운 언행을 사용하도록 노력하는 것도 중요하다.

                                               

화 일간

 

화기(火氣)가 강하고 양인의 기질로 불같은 열정과 리더십이 솟구치는 달이다. 성정이 급해지고 신중하지 못함으로 실수를 할 수 있으니 스스로를 잘 다스려 침착하게 처신하라.

경쟁력이 치열하다. 좋은 운으로 받으면 타인이 내 일을 도와주는 형상이지만 반대로 내 공을 타인에게 빼앗길 수도 있다. 서로 경쟁하지 말고 함께 상생해갈 수 있도록 인맥을 잘 활용하는 것이 좋다.

예민해지기 쉬운 달이니 대인 관계에서 갈등, 스트레스가 상승할 수 있다. 자존감과 본인을 내세우는 기질이 강하니 겸손해야 한다. 부부 운, 연애 운이 좋지 않고 재물 운도 약하다.

기혼 여성은 자식이 취업과 관련해서 좋은 일 있다.

                                                     

토 일간

 

문서가 현금화 되고 경제적 이익도 있지만 내 것을 양보도 해야 하는 달이다. 특히 巳午未 월생은 확장보다 현상 유지가 좋고 감정 조절 잘 해야 한다.

이성 운 그다지 좋지 않다. 화기(火氣)가 강하고 여자들의 목소리가 커지는 달이고 남편을 힘들게 할 수 있다. 부부끼리 서로 배려하는 마인드 중요하다.

사람을 너무 믿지 말고 돈거래 하지 말라. 투자를 잘못하면 돈이 묶일 수 있다. 욕심을 내려놓아야 한다.

자격증을 활용한 전문 직업군에서는 취업 운 있다.

                                                          

토 일간

 

자존감과 주관, 고집이 강해지고 예민해지기 쉬운 달이다. 지나친 고집과 자만심으로 판단 착오가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라. 직장 내 대인 관계 스트레스 예상되니 항상 과로하지 말고 마음을 평안하게 가지도록 노력하라.

토와 마찬가지로 여자들의 목소리가 커지는 달이므로 이성 운, 애정 운 좋지 않다. 배우자와의 갈등, 불화를 슬기롭게 대처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신약한 사주는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운이다. 취업 준비생은 새로운 기회가 주어진다. 전문 자격증을 활용한 직업군은 직장 변동 있다.

문서가 현금화되어 경제적 이익을 볼 수 있지만 지출도 많은 달이다.

                                                                  

금 일간

 

막혔던 일이 있다면 7월은 순조롭게 풀리고 여러 가지 고민거리가 해결될 정도로 금에게 매우 좋은 달이 될 것이다. 사업자는 확장의 기운이 들어왔고 일이 많아지는 등 유리한 달이다.

직장인은 수고한 만큼 결실을 보게 되고 생각하지 않았던 불로소득까지 생기는 달이다.

가정적으로도 마음의 여유가 생기고 건강도 좋아지며 실속 있는 달이 된다. 경제적 이익과 취업, 승진 등 좋은 기회가 주어질 수 있다.

남녀 모두 이성 운 좋다. 다만 신약한 사주는 너무 과로하지 않는 것이 좋다.

   

                                           

 

금 일간

 

금전 운은 좋다. 금 일간 모두 수고한 만큼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매우 좋은 달이다.

전문자격증을 활용한 직업군의 취업 준비생들은 좋은 결과를 보게 된다. 다만 신약한 사주는 작은 일에 너무 예민하게 반응하기 쉬워 직장 업무 스트레스 있고 여자는 남편 일로 신경 쓸 일 있다. 마음이 조급해지고 심리적인 안정감은 조금 떨어지는 달이다.

급하게 처리해야할 업무라도 편법은 쓰지 않는 것이 좋고 순리대로 처신하라.

마음을 넓게 가지고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

남녀 모두 애정 운은 긍정적이다.

                                                                                                                                            

 

 

 

수 일간

 

자제력, 통제력이 약화되는 달이다. 정신 바짝 차려야 한다. 눈뜨고 내 것을 빼앗기는 상황이 일어날 수 있다.

남자는 이성 관계 주의하라. 불미스러운 일이 있을 수 있다. 기혼남은 부인의 분위기를 잘 살펴서 처신해야 한다. 부인의 성정이 많이 예민하고 까칠해질 수 있는 달이다.

일탈 욕구도 강하게 일어나고 명예가 실추되는 일이 있을 수 있으니 언행 주의해야 한다.

욕심을 내려놓아라. 받은 만큼 나눠야 하는 상황에 놓일 수 있다.

사주 구성에 따라 업무가 늘어나고 사업자는 일이 바빠질 수 있다.

                                                                                      

수 일간

 

건강에 취약하고 극도로 예민해지기 쉬운 달이다. 걷기 운동을 많이 하고 기분 전환과 함께 건강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 돈거래 절대 하지 말고 투자와 투기는 자제하는 것이 좋다. 수고하고 내 공을 나눠야하는 상황에 놓이거나 노력한 만큼의 보상이 따라주지 않을 수 있다.

대인관계에서 불평불만이 많아지고 정신적 스트레스가 동반되니 마음을 넓게 가지고 부드러운 언행을 습관화 시켜라.

마음이 조급해질 수 있으니 욕심을 내려놓고 수성(修性)하는 달로 삼으라.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