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핸드메이드페어 2022’ 12월 코엑스 개최

이창호 전문 기자
  • 입력 2022.04.18 09: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수공예 오프라인 플랫폼
조기신청 참가비 최대 30% 할인

‘K-핸드메이드페어 2022’가 ‘참신(信, 新’, scene)한 핸드메이드’를 주제로 12월 1일(목)부터 4일(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국내 최대 수공예 산업 전시회인 ‘K-핸드메이드페어’는 2011년 첫 개최 이래 참가 업체 및 작가의 증가와 함께 신진 작가들을 발굴 육성하며 관련 종사자와 관람객이 ‘믿고 보는(信)’ 오프라인 플랫폼으로 성장해왔다.

수공예 산업 전시회인 ‘K-핸드메이드페어 2022’가 12월 1일(목)부터 4일(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수공예 산업 전시회인 ‘K-핸드메이드페어 2022’가 12월 1일(목)부터 4일(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오프라인 전시회의 가장 큰 특징은 바이어와의 미팅뿐만 아니라 주요 타깃 고객들과의 소통이 활발하게 이루어진다는 점이다. 작품과 상품에 대한 즉각적인 반응과 솔직한 평가, 작가에 대한 응원은 작품 활동의 원동력이 된다. ‘K-핸드메이드페어’ 관계자는 “매년 많은 작가들이 이러한 이유로 새로운(新) 작품을 전시회에 출품한다”고 말하며, “작가들이 성공적으로 작품 활동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최대한의 지원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지난해 행사에서 ‘K-핸드메이드 명품‧명인전’을 통해 선정된 11팀에게 올해 6월 진행되는 ‘K-핸드메이드페어 부산 2022’에 참가해 부산·울산·경상 지역에서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도 작가지원 노력의 일환이다. 아울러 ‘K-핸드메이드페어 부산 2022’ 출품 작가들을 대상으로 유사한 이벤트를 진행해 선정된 팀들에게 이번 서울 행사에서의 홍보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관련 내용은 행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 어떤 플랫폼보다도 살아있는 ‘현장감(Scene)’이 강점인 ‘K-핸드메이드페어’에서는 각종 핸드메이드 작품과 더불어 다양한 부자재, 재료, 공구 등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올해 행사도 업체 및 작가, 업계 종사자, 취미 핸드메이더, 핸드메이드 제품을 좋아하는 관람객 모두가 함께 즐기고 만족할 수 있도록 핸드메이드 산업 관련 종합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K-핸드메이드페어’에서는 작품과 함께 다양한 핸드메이드 부자재, 재료, 공구 등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K-핸드메이드페어’에서는 작품과 함께 다양한 핸드메이드 부자재, 재료, 공구 등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K-핸드메이드페어 2022’의 참가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받고 있다. 7월 15일(금) 이전에 조기 신청하면 참가비를 최대 3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한편,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 2022’는 6월 24일(금)부터 26일(일)까지 벡스코에서 열리며, 4월 29일(금)까지 출품업체를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전화 혹은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이창호 전문기자 mice8520@gmail.com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