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성용원 음악통신 537] 섹시 바이올리니스트 이소연의 행보에 주목하라!

성용원 작곡가
  • 입력 2022.03.23 09: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아니스트 장윤진과 함께 SW아트컴퍼니 유튜브 채널에 각종 팝송의 커버 올려 인기급상승

SW아트컴퍼니의 인기있고 대중적인 OST 커버연주 시리즈가 인기급상승 중이다. 피아노, 오케스트라, 앙상블, 국악 등의 다양한 편성으로 클래식, 가요, 애니메이션, 팝, 게임 등 세상의 모든 음악 장르 연주영상으로 화제를 몰고오고 있다.

바이올리니스트 이소연과 피아니스트 장윤진

SW아트컴퍼니는 지난 7월부터 나흘 주기로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K-Pop, 국악 등 다양한 장르의 유행하는 곡들을 클래식한 편곡과 영상으로 올리며 유튜브에 올리면서(유튜브 채널명: SW아트컴퍼니) 클래식 음악계에 새로운 반향을 불러오고 있다. 넷마블의 모바일게임 <제2의나라>를 비롯 닌텐도의 스테디셀러 <젤다의 전설>과 같은 게임음악, 최신 영화의 개봉에 맞춘 <007 제임스 본드 노 타임 투 다이>나 <스파이더맨>같은 영화음악, 올해 한반도를 강타한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2>의 메들리, 양희은의 <사랑 그 쓸쓸함에 관하여>나 <엄마가 딸에게> 같은 가요를 비롯 콜드플레이, 아하의 팝송까지 모든 장르의 음악을 바이올린, 첼로, 피아노의 실내악 향연이 펼쳐진다. 반복적이고 평가 위주의 고립된 클래식 음악의 좁은 범주에서 벗어나 음악이 좋아 시작, 전 세계 어디에 내놓아도 전혀 뒤지지 않은 우리 한국의 우수한 연주자들에게 개인 브랜드화로 팬이라는 걸 만들어주고 세상과의 소통하면서 음악 연주 행위 자체의 즐거움과 접점이라 할 수 있다. 

바이올리니스트 이소연의 당당한 워킹

성신여자대학교를 졸업한 바이올리니스트 이소연은 SW아트컴퍼니가 발굴한 재원으로서 영국의 싱어송라이터 에드 시런(Ed Sheeran)의 히트곡 쉬버스(Shivers)를 최근에 피아니스트 장윤진과 함께 커버로 만들어 출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SW아트컴퍼니는 지금의 여세를 몰아 4월 29일 금요일 오후 7시30분, 을지로에 위치한 푸르지오아트홀에서 두번쨰 단독콘서트를 기획중이라고 하니 지금부터 미리 예스24나 인터파크 등에 들어가 예매를 해서 이런 연주자들을 현장에서 만날 수 절호의 기회를 놓치면 안된다.

4월29일 금요일 오후 7시30분, 을지로 푸르지오아트홀에서 개최되는 SW아트컴퍼니의 두번째 Concert All that Music 포스터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