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벤투 호, 3월26일 이란 꺾어야 본선에서 유리

기영노 전문 기자
  • 입력 2022.03.14 15: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오는 3월26일 2022 카타르월드컵 축구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A그룹 9라운드 이란 전을 앞두고 전의를 불태우고 있다.(사진=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오는 3월26일 2022 카타르월드컵 축구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A그룹 9라운드 이란 전을 앞두고 전의를 불태우고 있다.

이란과 한국 두나라 모두 최종예선에서 남은 두 경기 여부와 상관없이 이미 카타르 월드컵 본선 행을 확정지었다.

그러나 카타르월드컵 본선에서 유리한 조 편성을 받기 위해서는 A그룹에서 1위를 하면서 FIFA 랭킹을 끌어 올려야 한다.

그래서 오는 26일 홈경기에서 이란을 이기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한국은 지난 2011 AFC 카타르 아시안 컵 8강 전 이후 11년째 이란을 상대로 승리하지 못하고 있다. 지난해 10월12일 아자디스타디움 원정경기에서도 선제골을 지키지 못하고 1대1 무승부를 기록했었다.이란은 드라간 스코치치 감독이 이끌고 있는데, 26일 경기에서 최소한 비기고 마지막 경기에서 A그룹 1위를 확정지으려는 시나리오를 써 놓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한현 대한축구협회는 14일 이란-UAE와 2022 카타르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A조 경기에 나설 축구대표 팀 명단을 발표했다. 부상으로 지난 1~2월에 열렸던 예선경기에 합류하지 못했던 캡틴 손흥민(토튼넘)이 돌아왔다. 울버햄튼의 황희찬도 명단에 올랐다.

유럽에서 주가를 올리고 있는 손흥민, 황의조, 황희찬 트리오가 모처럼 벤투 호의 공격을 책임지게 될 것 같다.

조규성 선수도 김천상무에서 매 경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서, 벤투호의 공격 옵션이 다양해 지고 있다.

K리그에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수원 FC의 왼쪽 풀백 박민규 선수도 처음으로 국가대표 팀에 합류 했는데, 홍 철(대구 FC)선수가 부상으로 빠진 공백을 메워줄 것으로 보인다.

2022년 3월 카타르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9,10라운드 대표 팀 명단▲ GK=김승규 조현우 송범근 김동준▲ DF=김영권 김민재 권경원 박지수 이재익 김태환 윤종규 김진수 박민규▲ MF=정우영 백승호 김진규 이재성 권창훈 정우영 손흥민 황희찬 송민규 나상호▲ FW=황의조 조규성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