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행복한예술재단·르디플로, ‘예술언론 르네상스’ MOU 체결

김민숙
  • 입력 2022.03.07 11:04
  • 수정 2022.05.29 11: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유-위로 예술, 상호 협력으로 음악 중심의 문화예술 진흥 기여키로

문화예술단체인 행복한예술재단(HAF, 이사장 박소은, 대표이사 김용택)은 지난 5일 서울 마포구 행복한예술재단 사무실에서 세계적인 지성월간지 ‘르몽드 디플로마티크’(르 디플로, 발행인 성일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코로나19 팬데믹 위기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화예술계 및 언론계의 진흥과 발전을 포함한 예술언론 르네상스를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고 7일 밝혔다.

 

김용택 행복한예술재단 대표이사, 박소은 행복한예술재단 이사장, 성일권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발행인<사진 왼쪽부터>은 5일 서울 마포구 행복한예술재단 사무실에서 열린 업무협약식 체결식을 갖고, 상호 교류와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사진=행복한예술재단 제공)

 

그동안 예술 공연과 교육 홍보를 통해 클래식과 각종 공연을 대중에게 알려온 행복한예술재단과 세계적인 월간지성지인 ‘르몽드 디플로마티크’는 이날 협약식을 통해 대한민국과 지구촌의 예술문화 진흥 및 성악을 비롯한 클래식 음악을 포함한 예술문화 및 언론의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과 교류를 해나가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성일권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발행인은 이날 업무협약식에서 “행복의 중요성이 커진 시대에 양 기관이 함께 의미있는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다”며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에게 왜 예술과 행복이 필요한지, 음악을 통해 행복의 가치를 확산시켜온 재단과 함께 언론사로서 국제적인 관점을 견지하면서 향후 긴밀하게 협력하고 상생하며 행복감을 심어주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소은 행복한예술재단 이사장은 "양 기관이 함께 행복하고 좋은 세상을 위해 협력하는 멋진 협약식을 갖게되어 영광“이라며 ”우리가 앞으로 힘을 합쳐 서로 도움을 주고받을 것 같고, 음악의 힘을 통해 세상에 위로와 빛을 전하는 역할을 함께 하면 좋겠다.어려운 시기를 잘 견디고, 음악과 예술로 행복한 세상을 함께 나누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김용택 행복한예술재단 대표이사는 “세계적인 지성지 르 디플로와 함께 업무협약을 하게되어 매우 큰 영광”이라며 “웅대한 포부를 갖고 행복한 예술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던 중에 르 디플로와 함께 하게되어 든든하다.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을 전파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면 좋겠다”고 큰 기대감을 피력했다.

행복한예술재단은 예술사랑 및 자선봉사를 추구하는 문화예술단체로, 행복하고 아름다운 세상을 위해 음악 공연과 봉사, 기부라는 자선행위를 통해 ‘다양한 예술활동에 대한 참여’, ‘음악회 등 다양한 예술공연 개최’, ‘봉사와 기부를 통한 따뜻한 사회 구현’, ‘대한민국과 지구촌을 빛나는 K-컬처’라는 지향점을 향해 세상과 소통하고 나눔의 보람을 실천하고 있다.

르몽드 디플로마티크는 프랑스 신문 ‘르 몽드’의 자매지 르몽드 디플로마티크(Le Monde diplomatique)의 한국판으로, 정치, 경제, 국제외교, 문화, 예술, 사회 뉴스를 제공하고 있다. 프랑스어 외에 영어, 독일어, 스페인어, 일본어, 한국어 등 37개국, 20개 언어로 발간된다. “진실을, 모든 진실을, 오직 진실만을 말하라”라는 언론관으로 유명한 프랑스 일간지 <르몽드>의 자매지이자 국제관계 전문시사지인 <르몽드 디플로마티크>는 1954년 창간한 이래, 국제 이슈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과 참신한 문제제기로 인류보편의 가치인 인권, 민주주의, 평등 박애주의, 환경보전 등을 주창해오고 있다.

이날 업무협약식을 체결한 두 기관은 향후 ▲음악을 포함한 각종 공연과 문화행사 및 언론보도 등에 대한 홍보와 교육, ▲공연을 포함한 예술문화와 언론 관련 조사, 기획, 분석, 집행 ▲기관간 상호 협력, 각종 공연과 문화행사 등에 대한 취재와 보도, 홍보와 교육, ▲공연을 포함한 예술문화와 언론 관련 기획, 기사 및 칼럼 작성, 홍보 및 기관간 상호 협력 등에 나서기로 했다.

또 이들 기관은 향후 지속적으로 원활한 협력관계를 유지하는 한편 예술문화의 진흥과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협의를 하고, 자료와 관련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대한민국과 지구촌의 문화예술과 언론 분야의 진흥과 예술르네상스를 이끌어가기로 했다.

향후 두 기관은 각종 음악회를 포함한 공연, 예술정책에 대한 토론회와 정책협의 등을 함께 논의하며, 음악공연과 예술강연을 포함한 영상 및 SNS 제작, 음악 등 예술분야에 대한 책 출판 등 다양한 행사와 업무를 함께 펼쳐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