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4차원 특수 영상 제작 스타트업 포디리플레이, 2022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 참가!

임만택 전문 기자
  • 입력 2022.02.17 13: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디리플레이의 자유시점 영상 제작 솔루션 4DReplay와 4DLive 기술이 담긴 영상 만나볼 수 있어
포디리플레이, 베이징에서 열리고 있는 대형 동계스포츠 대회에 4DReplay 공급, 생생한 스포츠 현장 전달

4차원 특수 영상 스타트업 포디리플레이(4DREPLAY)가 2월 17일부터 20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2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에 참가해 다(多)시점 타임 슬라이스 영상 제작 솔루션 4DReplay와 4DLive 솔루션 영상을 선보인다.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한국무역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2022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은 국내 최대의 스포츠·레저 종합 전시회로, 스포츠·레저 관련 첨단화된 제품 및 서비스와 국내외 스포츠·레저 용품의 트렌드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온, 오프라인을 활용한 하이브리드 형태로 개최된 이번 전시회에서는 포디리플레이의 360도 영상 제작 솔루션 4DReplay와 4DLive 기술을 영상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4DReplay와 4DLive 영상 제작 솔루션은 MLB, NBA, PGA, UFC, NCAA 등 해외 주요 스포츠 경기 중계에 도입되어 경기 주요 장면을 최대 360도까지 회전시켜 다시 보여주며 경기 중계에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국내외 주요 방송사, 통신사, OTT 등의 스포츠 중계,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드라마, 영화에도 적용되어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다.

포디리플레이 관계자는 “포디리플레이의 360도 타임 슬라이스 영상 제작 솔루션 4DReplay와 4DLive는 스포츠 경기 중계,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드라마 제작 등에 사용되어 기존 방송에서만 제공되던 각도가 아닌 다양한 각도에서의 시청을 가능하게 해 시청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며, “4DReplay 영상 솔루션은 각종 스포츠의 비디오 판독에도 쓰여 정확한 판정에 기여하고, 스포츠 구단에서 선수들의 역량을 분석하는데 사용되어 선수들이 탁월한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다. 4DLive는 진정한 의미의 인터랙티브 미디어로 글로벌 시장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포디리플레이는 베이징에서 열리고 있는 대형 동계스포츠 대회에 4DReplay를 공급해 생생한 동계 스포츠 현장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해 도쿄에서 열린 하계 대형 스포츠 대회의 약 50여개의 개별종목에서도 4DReplay를 공급해 전 세계 스포츠 종사자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포디리플레이(4DREPLAY)는 4차원 특수 영상 제작 솔루션 기업으로, 한국에서 창업하여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두고 있다. 다(多)시점 타임 슬라이스 영상 제작 솔루션 ‘4DReplay’와 모바일 기반의 실시간 자유시점 멀티뷰 영상 미디어 서비스 ‘4DLive’는 스포츠, 영화, 드라마, 뮤직비디오 등의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적용, 새로운 현장감과 생동감을 전달하며 4차산업혁명을 주도하는 혁신 기술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전 세계 사람들에게 기존에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영상 경험을 선사하고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글로벌 리딩 미디어 테크놀러지(Global Leading Media Technology)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한국, 미국, 일본의 포디리플레이 임직원들은 도전정신과 깊은 통찰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 전문가와 협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나가고 있으며, ‘Creating experiences’라는 슬로건 아래 사용자에게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