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재명, "세계가 부러워할 '대한국민 시대' 열겠다!"

권용
  • 입력 2022.01.03 11: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2022년 새해를 맞이해 해외동포들에게 인사를 전했다.

이 후보는 1일 자신의 SNS를 통해 "세계가 부러워할 ‘대한국민 시대’를 열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이 후보는 코로나로 힘든 상황속에서도 우리나라가 UN이 인정하는 선진국, K방역, K팝·K컬처 등 다방면에서 뛰어난 모습을 보이며 대한민국의 자부심을 드높였고, 세계 주요 국가 10대 경제 대국의 위상을 굳혔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대통령의 격조 높은 외교는 국제무대에서 대한민국의 품격을 높였고 우리의 염원인 한반도 종전선언에 한 발 더 다가서고 있습니다."고 말하며 전임 대통령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도 내놓았다.

이어 "변방의 작은 나라에서 세계가 놀란 대한민국이 되기까지, 우리 정부의 노력과 함께 민간 외교관으로 활약하신 해외동포들 역할이 컸습니다."라며 "세계 어디서도 ‘대한국민’임이 자랑스러워야 합니다. 김대중·노무현·문재인 정부를 잇는 4기 민주정부는 세계인이 부러워할 대한국민 시대를 열겠습니다."라고 다짐을 전했다.

이 후보는 "제가 동포들께 권한을 위임받고자 하는 이유는, 어제보다 나은 대한민국, 지금보다 더 국격 높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함입니다."라며 "대전환 위기를 기회로 만들 경제대통령, 이념을 넘어 오직 국민 삶을 개선할 민생대통령이 되겠다 약속드립니다. 국제사회에서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여 해외동포 여러분이 더 자랑스러할 조국 대한민국을 만들겠습니다."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1월 8일이 재외선거인 등록 마지막 날이라며 "꼭 참여해 주셔서 더 자랑스러운 조국을 만드는 선거에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해 주시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하며 재외동포들의 건강과 행복을 빌었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