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육보건대학교, 드론교육 교원 연수 실시

이정남 전문 기자
  • 입력 2021.12.29 21:10
  • 수정 2021.12.30 09: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 인프라 구축을 위한 노력

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두한)와 한국드론진흥원(이사장 곽재우)은 지난 12월 21일과 29일 양일에 거쳐 ACE 혁신 교원 인증제의 일환으로 드론 교육 교원연수(RAPID SCORE 프로그램)를 삼육보건대학교에서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교수들의 직무향상을 위한 전문 강좌로 참여 교원들은 드론 산업에 대한 기본적인 소양을 쌓고 드론축구와 촬영용 드론을 조종했다.

한국드론진흥원에서는 이정남 영상본부장과 김은숙 기획국장, 이명환 영상부장이 교수요원으로 참여했으며 재직 교원 24명이 참가했다.

많은 참가자들은 미래 사회를 이끌 드론에 대해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게 해준 주관부서에 감사의 말을 잊지 않았다.

삼육보건대학교 주현재 교육혁신본부장은 “4차산업혁명시대는 전공을 불문하고 드론을 통한 융합역량 증진이 요구되는바  추후 교원과 학생들을 위한 드론 국가 자격증 교육을 포함해 항공촬영, 편집 교육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 이라고 말했다.

삼육보건대학교에서 드론 교육 교원 연수 장면 - 사진제공: 한국드론진흥원
삼육보건대학교에서 드론 교육 교원 연수 장면 - 사진제공: 한국드론진흥원

김은숙 기획국장은 “드론 산업이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동력으로서 정부의 지원으로 매년 2배 이상의 성장을 계속하고 있다.”며 “대학 등 교육기관과 함께 드론 인프라 구축을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드론진흥원은 드론 영상 콘텐츠 제작과 방송, 드론 전문인력 양성 교육 사업과 방역 방제, 드론 기술 개발 등 국내외 드론 산업 진흥을 위해 협동조합 기본법에 의해 창립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