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재명, "코로나 지원 100조원도 모자라, 국민의힘 즉시 재원 마련 협의하자"

서석훈
  • 입력 2021.12.10 22:27
  • 수정 2022.05.29 12: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9일 국회 긴급기자회견을 통해 국민의힘 측에 코로나 지원 100조와 관련 곧바로 협의를 하자고 제안했다.(사진=이재명 후보 페이스북 갈무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9일 국회 긴급기자회견을 통해 국민의힘 측에 코로나 지원 100조와 관련 곧바로 협의를 하자고 제안했다.

앞서 이 후보는 김종인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이 '손실보장 100조원'을 언급한 것에 대해 "100조원을 더 한다고 해도 이미 다른 나라가 지원한 규모에도 턱없이 모자란다"고 주장했다.

이어 "전 세계에서 가계 직접 지원이 가장 적고 가계 부채가 가장 높고 국가 부채는 가장 낮은 구조 하에서 코로나 대응 지원도 전 세계에서 가장 낮은 건 정말 심각한 문제"라며 지원금 확대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국민의힘을 향해 "지금 즉시 재원 마련과 구체적인 지원방안에 대해서 선대위 대 선대위, 후보 대 후보 간 협의를 시작하자고 제안드린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코로나 피해에 대한 온전한 보상과 함께 방역민생국가책임제를 시행하겠다"라며 "국가책임제는 감염병 대응 과정에서 방역 조치로 불가피하게 입은 피해를 국가가 온전하게 보상하겠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벼랑 끝에 몰린 소상공인, 자영업자의 절박함에 공감한다면 12월 임시국회를 열어 실질적 논의를 시작할 것을 촉구한다"며 "윤석열 후보의 답변을 기다린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