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재명, "코로나 재정지원 비율 너무 낮아, 정부 책임 다하지 않은 것"

권용
  • 입력 2021.12.07 14: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코로나 방역 강화에 따른 보상 정책과 관련 "어떤 조치에서 국민이 피해를 입는다면 그 피해를 완전히 보상해야 한다"고 주장했다.(사진=이재명 후보 페이스북 갈무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코로나 방역 강화에 따른 보상 정책과 관련 "어떤 조치에서 국민이 피해를 입는다면 그 피해를 완전히 보상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후보는 6일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소상공인들이 참가한 '전국민 선대위' 회의에서 "방역조치 강화에 대한 지원을 할 경우 '손해가 전혀 아니라 오히려 평소보다 낫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정부의 전폭적 지원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코로나 시기 소상공인 지원 등 국내총생산 GDP 대비 추가 재정지원 비율이 다른 나라보다 너무 낮다고 지적하며 "정말 쥐꼬리", "정부가 자기 책임을 다하지 않은 것"이라고 소신을 밝혔다.

또한 "대기업, 글로벌 디지털 기업만 살아남아 초과세수가 수십조 원이 발생하는데, 소상공인과 프리랜서, 한계 노동자들은 죽을 지경이 되지 않았냐"며 "나라 전체 경제 규모가 커지는 것도 중요한데 같이 살아야 하는 것 아니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에게 "자꾸 '퍼주기 하자는 거냐'는 말씀 그만하고, 대통령 되면 50조원 지원하겠다 말했는데 대통령 안 되면 지원 안 한다는 건 아니지 않냐"며 "당장 지원방안 협의에 나서주시기를 거듭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