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공항 시설관리 황열헌 신임사장, '능력있는 사람이 우대받는 공정한 조직' 강조

권용
  • 입력 2021.03.02 13:45
  • 수정 2021.03.02 18: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급변하는 공항산업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현실에 안주할 수 없으며, 끊임없는 자기혁신과 변화를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발전해나가야 한다" 강조

인천공항 시설관리 신임사장으로 취임한 황열헌 사장이 '능력있는 사람이 우대받는 공정한 조직'을 강조했다.(사진=인천국제공항 시설관리 제공)

인천공항 시설관리 황열헌 신임사장, '능력있는 사람이 우대받는 공정한 조직' 강조

26일 인천공항 시설관리 신임사장으로 취임한 황열헌 사장이 '능력있는 사람이 우대받는 공정한 조직'을 강조했다.

황 사장은 "직원 한 분 한 분이 개인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활기넘치고 살아있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를 위해 모두에게 동등한 기회가 부여되고, 맡은 업무에서 뛰어난 능력을 발휘하는 사람이 우대받는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임직원의 끊임없는 혁신 노력을 강조하며, "급변하는 공항산업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현실에 안주할 수 없으며, 끊임없는 자기혁신과 변화를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발전해나가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인천공항시설관리는 지난 해 어려움 속에서도 임직원들이 하나로 뭉쳐 인천국제공항 내 시설에 대해 안전하고 탁월한  운영관리 능력을 보여줬다"면서 "국제공항 시설관리라는 위험한 업무 특성을 중시해 단 한건의 산업재해도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한 사업장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또한 "인천공항시설관리는 설립된 지 4년에 불과하지만 우리의 힘으로 지속 가능한 100년 기업의 초석을 다질 수 있다고 믿는다"면서 "한국을 넘어 세계 최고 수준의 공항시설 운영관리 전문기업이 될 수 있도록 우리 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황 사장은 문화일보 편집국장을 지낸 언론인 출신으로 이후 현대자동차 부사장, 현대모비스 부사장을 지냈으며 2017년 정세균 국회의장의 비서실장을 맡았다. 언론계, 경제계, 정계 등을 두루 거쳐 빠른 판단력과 공정한 업무 처리 등 조직의 신뢰를 얻어온 인물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황 사장은 전날 인천공항 시설관리 주주총회를 통해 사장으로 선임, 이날 첫출근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