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신축(辛丑)년 운세 경(庚) (60강)
  • 후원하기
2021 신축(辛丑)년 운세 경(庚) (60강)
  • 고정숙 전문 기자
    고정숙 전문 기자 koko6110@hanmail.net
  • 승인 2021.01.19 22: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신축(辛丑)년 운세 경() (60)

                                                                                                 

()은 오행으로는 양 금(陽 金)에 해당되고 색깔은 흰색이다. 물상으로는 큰 바위, 단련되지 않은 무쇠, 암석, 차고 단단한 물질에 비유된다. 성격이 강하고 의협심이 있고 결단력도 있으며 개혁의 기질이 강하다. 단점으로는 고집이 강하고 자기주장을 굽히지 않는다는 것이다.

                                                                                           

금 일간 자체가 쌀쌀하고 매서운 가을의 기운, 숙살지기(肅殺之氣)로 상대에게 지지 않으려는 기질이 강하다보니 다른 일간에 비해 겁재끼리의 쟁탈이 심하게 일어날 수 있다. 십이운성으로 금이 토에 묘지이니 전반적인 상황이 내가 생각했던 것과는 다른 방향으로 흘러갈 수 있다. 내 고집대로 가기보다는 상황에 맞춰가야 하는 운이다. 자기주장을 너무 강하게 어필하면 힘든 시기가 될 것이고, 처해진 현실에 적당히 타협을 하면서 맞춰간다면 괜찮은 시기로 보인다. 그러므로 신축년에 은 자존심을 잠시 내려놓아야 할 운이다.

                                                                                           

경자(庚子)는 지장간의 구성이 단순하여 상관의 힘이 가장 잘 발휘하는 일주다. 총명하며 천간의 이 지지 물[]에 의해 말끔하게 씻긴 형상이라 외모가 수려한 사람들이 많다. 주체성이 강해서 자신이 한번 옳다고 생각하면 굽힐 줄을 모르니 항상 스스로를 돌아볼 줄 알아야 한다.

신축년은 상관 []이 정인 []에 의해 극을 당하니 상관의 단점이 줄어들고 인덕(人德)을 회복할 수 있는 기회이다. 그러나 상관은 활동, 연구, 언어의 능력이니, 이런 점들이 막히거나 지체될 수 있다. 만약 지지에 가 있다면 해자축(亥子丑)으로 방합을 이루게 되어 상관이 더욱 힘을 받게 되어 예외일 수 있다.

                                                                  

  

경인(庚寅)금은 결실의 계절 가을을 뜻하고, 목은 초봄의 기운을 뜻하므로 봄과 가을이 만난 모습으로 대체로 재물 복이 있는 편이다. 호랑이를 지지에 깔고 있어 남들이 겁내는 상황이나 조건에도 혼자 씩씩하게 나아가는 일주다. 그만큼 투쟁심과 개척정신이 강한 사람들이 많다.

신축년은 토 인성의 힘을 바탕으로 직관력이 깊어지고 부동산 투자 수익의 증가, 학문의 상승 등으로 긍정적인 면이 많이 작용하겠다. 그러나 의 주체성과 의 활동력으로 그 기세가 천하에 따를 자가 없으나 겁재를 의식해서 세밀하고 야무지게 한 단계씩 나아가면 발전하는 한 해가 될 것이다.

                                                                                         

경진(庚辰)은 괴강(魁罡)으로 총명하고 목표에 대한 강한 의지와 자기중심적이며 고집이 센 일주다. 일지 편인의 힘으로 예술적 감각과 끼가 넘쳐 잘 놀고 통 큰 사람들이 많다.

신축년은 편인[]과 정인[]이 서로 경쟁하는 구조로 내면의 갈등 요소가 더욱 깊어질 수 있다. 동업이나 보증 문제로 발목 잡힐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그러나 신약 사주에서 겁재는 오히려 나의 힘이 되어준다. 평소에 할 수 없었던 결혼이나 취업, 승진, 창업 등의 어려운 일을 무난하게 추진해나가는 힘이 생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