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도, "도민과 함께하는 경기도 그린뉴딜 정책 추진"

권용
  • 입력 2021.01.05 13: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8개 사업에 총 4204억원을 투입, 정부와 함께 그린뉴딜 정책을 추진하여 탄소중립을 실천

30일 오전 경기도청 구관2층 브리핑룸에서 경기도형 그린뉴딜 정책 추진 발표를 하고 있는 엄진섭 환경국장(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도, "도민과 함께하는 경기도 그린뉴딜 정책 추진"

지난 30일 경기도가 내년 18개 사업에 총 4204억원을 투입, 정부와 함께 그린뉴딜 정책을 추진하여 탄소중립을 실천한다고 밝혔다.

탄소중립은 배출한 이산화탄소를 흡수하는 대책으로 실질적 배출량을 '0'으로 만드는 개념이다.

이날 오전 경기도청 기자회견에서 엄진섭 환경국장은 ‘도민과 함께하는 경기도의 그린뉴딜 정책 추진상황’을 발표했다.

경기도는 그린모빌리티 보급을 추진하여 친환경 저탄소 교통수단을 구축한다.

국비 1250억원을 지원받아 전기버스 500대, 전기화물차 5000여대, 전기이륜차 2000대, PM(Personal Mobility, 개인형이동장치)시범지구 2개소, PM전용주차장 100개소를 설치 등 전기 및 수소차를 확대 보급한다.

저탄소 운송체계로의 전환을 촉진, 운행 중인 경유버스는 오는 2027년까지 친환경 전기버스와 CNG(압축천연가스)버스로 전면 교체한다는 방침이다.

'공공건물 그린 리모델링'으로 준공 후 15년이 지난 노후 공공건축물의 고성능 단열·창호·설비를 지원하여 에너지 효율 개선과 친환경 환기 시스템을 통해 실내 공기질 개선에도 나선다.

특히 내년에는 '2050 기후위기 대응 기본계획'을 수립하여 본격적으로 ‘탄소인지예산제도’를 운영하기 위한 연구를 추진한다.

탄소인지예산제도는 정책 추진 시 온실가스 배출 영향도를 평가, 이를 재정계획 수립 과정에 반영하는 제도이다.

엄진섭 환경국장은 “‘더 늦지 않게, 도민과 함께’ 정부의 탄소중립 선언에 발맞춰 그린뉴딜 정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경기도형 그린뉴딜이 저탄소 사회로 전환하기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