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스타, 국내 투자사 ‘겟투’와 파트너십 체결,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공동 운영!
  • 후원하기
테크스타, 국내 투자사 ‘겟투’와 파트너십 체결,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공동 운영!
  • 임만택 전문 기자
    임만택 전문 기자 dream-kaz@daum.net
  • 승인 2020.11.13 12: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스타, 겟투와 테크스타 코리아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공동 운영
매년 국내외 우수 스타트업 10개 내외 발굴, 멘토링 및 글로벌 네트워킹 지원
테크스타 코리아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12월 2일 첫 번째 데모데이 온라인 개최 예정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테크스타(Techstars)는 국내 투자사 겟투(Gettoo, 대표 이지행)와 파트너십을 맺고 국내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양 사는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과 세계 스타트업 시장을 잇는 새로운 차원의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겟투는 금융권 및 글로벌 IB 출신 전문가, 변호사, 회계사 등이 모여 설립한 투자 회사다. 2019년 설립 이래 초기 기업의 투자 및 보육 사업 진행해왔으며 대학 및 창업지원센터와 연계를 맺고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수행해왔다. 현재는 일반인을 위한 스타트업 투자 플랫폼 론칭을 준비하고 있다.

테크스타는 2019년 말 ‘테크스타 코리아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론칭, 10개 스타트업을 선정해 올 8월부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첫번째 클래스에 선발된 스타트업은 한국, 미국, 캐나다, 싱가포르, 호주 등 총 7개국 기업으로, 초기 자금 투자와 선배 창업가, 투자자 및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멘토단의 지원을 받았다. 테크스타는 앞으로도 우수 스타트업을 선정해 연간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겟투는 초기 투자와 함께 멘토링 및 네트워킹을 통해 스타트업을 지원한다.

테크스타 아이반 로페즈(Ivan Lopez)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General Manager)은 “테크스타 코리아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해외 스타트업이 서울에서 머물며 한국의 문화를 경험하고 다양한 기회를 엿볼 수 있게 돼 기쁘다. 한국 스타트업에는 해외 진출 시 테크스타 네트워크가 길잡이가 돼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과거 한국 스타트업은 혁신적인 비즈니스와 기술을 한국 밖으로 확장해 나가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 최근에는 투자 방식의 다변화로 외국 투자자가 더 쉽게 한국 스타트업에 투자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고 있다. 앞으로는 테크스타는 겟투와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의 창업가 생태계를 지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겟투 이지행 대표는 “한국에서 지속해서 유니콘 스타트업을 배출하기 위해서는 글로벌 시장에서 매력을 느낄만한 팀을 적극적으로 발굴, 육성해야 한다. 다변화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생태계에서 테크스타 프로그램은 이미 많은 크로스보더 비즈니스 사례를 만들어 냈다”며 “겟투는 테크스타와 협력해 국내 기업의 글로벌 진출뿐만 아니라 해외 스타트업의 국내 진출을 도와 궁극적으로 한국의 혁신과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에 이바지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테크스타 코리아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첫 번째 클래스에 참여한 10개 스타트업은 올 12월 2일 전 세계 벤처투자자, 기업 및 전문가를 대상으로 하는 데모데이를 앞두고 있다. 데모데이는 신청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테크스타 개요

2006년 설립된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테크스타는 전 세계에 포진해있는 네트워크를 통해 초기 스타트업을 돕는다. 테크스타와 함께하는 창업가는 회사의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른 창업가, 전문가, 멘토, 알럼나이, 투자자, 커뮤니티 리더 및 기업과 네트워킹을 할 수 있다. 테크스타는 △테크스타 스타트업 프로그램(Startup Program) △멘토십 드리븐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Mentorship-Driven Accelerator Programs) △기업 이노베이션 파트너십(Corporate Innovation Partnerships) 부문으로 나뉘어 운영되고 있다. 2020년 한 해 46개(11월 기준)의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누적 242개 클래스가 진행됐다. 2270개 이상의 스타트업에 투자, 포트폴리오 회사의 시가총액은 305억달러(약 34조227억원)에 달한다.

웹사이트: https://www.techstars.com/

여러분의 후원이 좋은 콘텐츠와 정의로운 사회를 만듭니다.
  • 1,000
    후원하기
  • 2,000
    후원하기
  • 5,000
    후원하기
  • 10,000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